갤럭시 버즈 플러스 에어팟 프로 음질과 똑같이 만드는 방법



추석에 처제가 에어팟 프로를 들고 왔길래 마침 잘 됐다 싶어 내 갤럭시 버즈 플러스 와 음질 비교를 해봤다. (음질 비교기는 뒤에 포스팅 예정)
한 30분 정도 번갈아 들으면서 비교해보니 갤럭시 버즈 플러스 음질 도 굉장히 훌륭하다는 생각이 들더라.

물론 에어팟 프로의 음질도 좋지만 2가지 무선 이어폰의 특징이 좀 있는 듯 했음.
이리저리 셋팅도 바꿔가며 듣던 중, 갤럭시 버즈 플러스 셋팅을 조금만 바꾸면 에어팟 프로의 음질과 거의 동일한 정도로 들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굉장히 간단한 꿀팁이니, 에어팟 프로 음질대로 들으실 분들은 따라서 들어보시면 되겠다. 아, 에어팟 프로 없으면 이게 진짠지 아닌지 구분이 안될테니 나중에 에어팟 가지고 있는 사람들꺼 꼭 한번 비교해서 들어보길 바란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에어팟 프로 음질과 똑같이 만드는 방법

제목은 거창한데 굉장히 간단한 방법이다.
먼저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열어준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1

들어가서 기기를 선택하고 나면 이퀄라이저 세팅 화면이 보일 것이다.
여기에서 “부드러운”으로 선택해주자.

갤럭시 버즈 플러스-2

여기서 전제할 것은 내 안드로이드 기기에 에어팟 프로를 연결했다는 점이다.
아이폰에 에어팟 프로를 연결해서 들어본 것이 아니기에 애플-애플 기기간 연결 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적어도 내 귀에는 에어팟 프로의 음질이 이렇게 이퀄라이저를 부드러운으로 세팅한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비교해서 거의 동일하게 느껴졌다.

평소 나는 “풍성한” 으로 셋팅해서 다니는 편이긴 하다.
대신 에어팟 프로와 비교해보니 풍성한으로 설정하면 보컬이 배경음을 뚫고 나오는 듯 좀 더 강조되는 느낌이 들고 배경음도 조금은 메탈릭하게 들리는 경향이 있었다.

이거도 비교해서 들어보니 그정도의 차이가 느껴질 뿐이지, 계속 풍성한으로 설정해서 들으면 크게 이상한 점은 알지 못한다. (지금도 부드러운으로 듣다 다시 풍성한으로 바꾼 상태)

음질은 이렇게 바꿔보고 결국 본인 취향에 맞게 들으면 될 듯 하다.
에어팟 프로처럼 들을 수 있는 옵션도 있다는 정도만 알고 가도록 하자.

갤럭시 버즈 플러스 관련글

에어팟 프로 케이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사야 하는 이유
갤럭시 버즈 라이브 케이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사야 하는 이유
에어팟 귀걸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사야하는 이유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 쇼핑고수들만 아는 숨겨진 할인꿀팁까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