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 간단 사용후기


PC용 사운드바처럼 쓰려고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찾아보았는데 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 많이들 추천하더라. 블루투스 이어폰 사서 본체 동글에 연결해서 쓸까 그냥 스피커 컴퓨터 연결해서 쓸까 고민도 했는데 블루투스 이어폰 끼고 컴하는건 많이 불편할 것 같아 스피커로 하기로 했다.

가격 할인도 꽤 자주 하고 가격 대비 성능이 어마무지하게 좋다길래, 다른거 찾다가 금방 이 녀석으로 고를 수 있었다. 사실 할인이 너무 금방 떠서 산거지만… ㅎㅎㅎ 난 여기서 샀으니 참고.
↓↓↓↓↓

제품 받아서 보니 마감도 굉장히 훌륭하고 IPX7 방수기능도 있어서 휴대하면서도 쓸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역할로 더 좋을 듯 했다. 블루투스 스피커 출력이라고 믿을 수 없을 만큼의 출력도 너무 빵빵했고… 내가 원했던 PC용 사운드바 역할로 할 수 있도록 AUX로 컴퓨터 연결이 가능한 방식도 지원이 되었다.

남자타겟쿠팡-1

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 제품포장

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1

외관부터 깔끔함이 느껴진다.

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2

박스뜯어서 구성품만 꺼내보았다.
AUX 케이블 있고, 충전용 USB 케이블 있고, 설명서도 있고, 보증서도 있고.

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 제품외관

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3

짠~ 30W의 웅장함을 보여줄 스피커 등장
패시브 라디에이터, 트위터, 드라이버, 네오디퓸 우퍼 등등 부분마다 설명이 있는데 그건 홈페이지 스펙으로 확인하자. (홈페이지 바로가기)

남자타겟쿠팡-2

30W 출력이 얼마나 되는지는 사진만으로 설명이 불가능한데, 정말 원룸이나 방 하나 공간에서는 차고 넘칠 정도의 사운드이다. 사실 일반 아파트 거실에 틀어놔도 충분할 정도의 출력. 이걸 PC 사운드바로 쓰려고 사다니 약간 오버 스펙인거 같긴 한데 그래도 가격이 싸니 사지 않을 이유가 없다.

테크센추리의 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 리뷰 영상에 보면 어느정도는 참고할 만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아직도 내 방에서 이 녀석을 max 사운드로 틀어본 적이 없다. 너무 커… ;;

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 유튜브 리뷰
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4
상단

BASS Up 테크놀로지라는 이름이 붙어있긴한데 맨 좌측의 BASS 버튼을 누르면 저음은 강화되고 사운드는 풍부해진다.

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5
후면
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6
하단

미끄럼 방지처리도 되어있다

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7
측면
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8
측면 – 뚜껑 연 상태

측면 뚜껑을 열면 USB충전포트가 있고 AUX 단자가 있다.
PC 사운드바로 쓰실 분들은 아래 사진처럼 연결해서 쓰면 된다.
단, 충전 중에 AUX로 사운드를 들으면 노이즈가 섞이기도 하니 참고.

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9
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10
남자타겟쿠팡-3

기능설명

기능이 꽤 많은데, 블루투스 5.0은 당연하고 Soundcore 라는 앱을 다운받아 페어링 해놓으면 이퀄라이저를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IPX7 방수, 6,700mAh로 12시간 연속 재생, 하이 레졸루션 인증, 무선 스테레오 페어링 – TWS(True Wireless Stereo) 지원도 가능하다.

실제 써본 사람들의 후기를 많이 찾아봤는데 2개 사서 TWS로 쓰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2개 쓰면 정말 어마어마 할거 같은데 ㅡㅡ; 한번 써보고 싶긴하다. 나중에 중고로 하나 더 구입해서 양쪽으로 써봐야겠다. 아, 요즘 캠핑 다니는데 이거 하나 더 살까… 막 써도 되게 중고로 사서 캠핑갈 때는 캠핑사이트에서 쓰고 집에 오면 tws로 2개 쓰고.. (어? 좋은데? ㅋ)

기능설명 다 하기에는 너무 많아서 홈페이지 설명으로 대신함. 절대 귀찮아서 그러는거 아님 ㅋ

앤커 사운드코어 모션플러스 사용후기

블루투스 스피커로써의 성능과 사용성은 가격대를 생각하면 전혀 부족함이 없을 지경이다. 처음 켰을 때 디폴트로 잡혀있던 레벨이 너무 커서 깜짝 놀랐던 기억이다. 단순히 볼륨이 크기만 한게 아니라 저음역대까지 풍부한 사운드로 들을 수 있었다. 그래서 블루투스 스피커로써는 그다지 깔게 없는 정도?

단, 내가 사용하려는 목적이었던 PC 사운드바로써의 기능은 위에 언급한 것 중에 충전 중 AUX 사용 시 노이즈가 발생한다는 불편함이 있다. 이는 모든 블루투스 스피커는 동일한 부분이고 용도에 맞는 스피커를 구매한다면 전혀 문제가 없겠지만 나는 이것도 저것도 쓸 수 있는 스피커를 구하다보니 그리된거라 감내하고 사용할 예정이다. 사실 USB 충전을 빼고 AUX를 쓰거나 AUX를 빼고 블루투스 동글에 연결해서 사용한다면 전혀 노이즈는 문제될 게 없다. 아, 블루투스 동글에 연결해서 게임을 하게 된다면 그건 지연이 발생하니 또 다른 문제다. 일반 사용시에는 별 지장이 없었다.

정가로 산다면 10만원 초반에 사야하지만 가끔 할인을 하므로 잘 노렸다가 할인때 사도록 하자. 난 여기서 8만원쯤에 샀던거 같다.
↓↓↓↓↓

초극강 가성비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는 분들이라면 이게 끝판왕이 될 듯하다.

Share to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