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이라이트 스트립 설치 후기 (강추)


집에 스마트 조명 하나 설치하고 싶어서 적당한 가격에 괜찮은 제품 없나 둘러보던 중 필립스 휴 보다 2만원 정도 저렴한 샤오미 이라이트 스트립이 눈에 들어왔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하고 받아보니 예상보다 포장도 작고 설치도 너무 간편해서 설치 후기를 남긴다. 아직 안사본 사람은 꼭 사라고 권할 정도로 샤오미 이라이트 스트립은 강추하는 바이다.
>> 알리익스프레스 바로가기

샤오미 이라이트 스트립 제품외관

샤오미 이라이트 스트립-1

언박싱을 하면서 사진 촬영한게 없어서 제품 홍보사진을 가져왔다.
미리 좀 찍어놨어야했는데 설치해보기 바빠서 그만… ㅎㅎ
저렇게 LED 전구가 박혀있는 스트립과 전원케이블 2개로 되어있다.
한국용 플러그는 없어서 유럽용 플러그 선택해서 받았다.

샤오미 이라이트 스트립-2

설치하고 나면 이렇게 된다는데… 이건 뭐 스트립 떡칠한 수준이라 ㅋㅋㅋ

샤오미 이라이트 스트립 설치후기


집에 구글 홈 미니가 있어서 스마트 LED, 스마트 조명 등 스마트 홈 IoT에 입문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제품이 될 것 같았다. 내 컴퓨터방에 구글 홈 미니를 갖다놓고 천장에 이라이트 스트립 설치한 후 스피커에 명령을 내리면 스트립에 붙은 LED가 발광되는 방식이다.

물론 휴대폰에 이라이트 앱 설치해서 콘트롤도 가능하고, 폰의 구글 어시스턴트로 명령해도 잘 알아먹는다. 또 좋은게 이라이트 앱에 들어가보면 주변 음악을 인식해서 음악 리듬에 맞춰 자동 색상변경이 가능한 모드도 있다. 애들 동요 틀어주고 자동변경 모드 한번 해주면 난리남 ㅋㅋㅋ

난 컴퓨터 책상 위 천장쪽에 붙여놔서 아래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샤오미 이라이트 스트립-3
보내주기 전 34WK95U와 함께

핑크, 자주색으로 해놓으면 뭔가 고깃집 냉동고 같은 느낌이 나지만 실제 조명아래에서는 뭔가 집중도 잘 되고 밝기도 충분하고 괜찮다. 밝기 부족하면 “오케이 구글, 내 방 밝기 () %로 변경해줘”라고 하면 이것도 철떡같이 알아먹는다. 참 신기한 세상 ㅎㅎ

구입방법

국내 쇼핑몰에서도 살 순 있는데 배송비가 더 붙거나 다소 비싼감이 있다.
나처럼 쿠폰에 카드할인까지 받으면 알리가 훨씬 쌀 것이고 (대신 배송기간은 좀 길다)
기다리기 지루하면 국내 쇼핑몰에서 사면 될 것이다.

내가 구매했던 링크와 국내몰 중 저렴한 곳 링크로 해뒀으니 참고. 국내껀 링크 진입 후 “샤오미 이라이트 스트립”으로 검색 ㄱㄱ

>> 쿠팡 홈페이지 바로가기
>> 알리익스프레스 바로가기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을 몰라서 아직 알리를 못쓰는 분들이라면 이 글을 참고하자.
>>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 쇼핑고수들만 아는 숨겨진 할인꿀팁까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