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한리해수욕장 숙박 및 서핑 추천


포항 용한리해수욕장은 그리 유명하진 않은 곳인데 작년에 아이들 데리고 가보니 물이 맑고 파도가 일어 꽤나 재미있게 물놀이를 했던 곳이다.

근처에 숙박할 곳이 마땅찮고 샤워할만한 곳이 없어서 작년엔 꽤 헤매었는데, 올해는 용한서퍼비치 건립되어 서핑하는 사람들이랑 해수욕 즐기러 오는 사람들이 훨씬 많이 늘거 같다. 나만 알고 싶은데… ㅎㅎ

용한리해수욕장 숙박 추천

작년에 거기 근처 가니까 숙박할 만한 곳이 없더라. 찾다보니 그 근처에는 결국 갈만한 곳이 없다는 걸 깨닫게 되었고… 조금 떨어진 칠포 쪽에 숙박할 만한 곳이 많은 것을 찾았다. 예약은 여기서 찾아서 하면 됨.
↓↓↓↓↓

동해안 서핑 명소

210405_1_용한리해수욕장-1

작년에 놀러갔을 때 사진이다. 우리 딸래미 ㅎㅎㅎ

이 사진 뒤로 보면 전부 서퍼들이다. 내가 강릉에 가서 서핑했을 때 보다 사람들이 훨씬 많더라. 여름이었고 날씨가 좋은 날이라 바람이 잔잔하니 불지 않아서 서퍼들은 재미가 없었겠지만 그래도 양양, 강릉정도 혹은 그 이상 바람이 불어줘서 서퍼들한테 최근에 인기가 많이 올라갔다.

해변 도로 맞은편으로는 서핑강습소들이 몇군데 들어와있다. 서핑 강습을 신청한 사람들은 여기에서 샤워를 할 수 있게 되어있다. 동네사람들한테 물어보니 샤워만 할 수 있는 곳도 있다던데 아이들 데리고 쫄딱 젖은채로 계속 돌아다닐 수 없어 나는 찾질 못했다. 아무리 여름이라도 물에서 한참 놀다가 밖으로 나오면 춥기 마련이다.

서핑수트(웻수트) 입으면 체온유지와 부력에 유리해서 물에 빠져도, 밖에 있어도 유리하다. 서핑 해본 입장으로 웻수트는 필수다. 여름 물놀이할 때 웻수트 있으면 굉장히 좋으니 하나 장만해놓는게 좋다.
↓↓↓↓↓

Share to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