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테이 도마 어디꺼? 구입처와 관리방법


윤스테이 도마 어디꺼? 구입처와 관리방법

몇일 전에 윤스테이 포스팅을 했는데, 나만 편안하게 보는게 아닌 듯 하다.
지난주 금요일 이후에 또 뉴스기사 엄청 나왔네.
나PD는 연타석 홈런 몇개짼가 몰라~

영상 보는 내내 PPL 인거 알겠는데도 불구하고 꽤나 괜찮은 아이템들이라 한번 갖고 싶다는 물건들이 생기게 되던데… (지난번 커피머신도 그렇고…)

이번에는 윤스테이 도마 너무 눈에 밟히더라.

윤스테이 도마

윤스테이 도마
윤스테이 도마 – 헤리터 시그니처 팔각 도마

바로 요녀석이다.
평상시에는 위 처럼 보이는데 도마를 꺼내면…

윤스테이 도마

짠~~~!
프레임이 바로 칼집이라는 말씀.
나이프 거치대 겸 도마 거치대 역할도 같이 하면서 원목 우드 느낌으로 고급지게 보이는 도마세트 상품이다.
>> 헤리터 도마 제품 홈페이지 바로가기

가격대가 좀 있는 상품인거 같아보여도 은근 원목 도마가 비싸다능…
내가 예전에 엔드그레인 도마에 완전 꽂혀서 엔드그레인 하나 사려고 얼마나 쇼핑몰에서 잠복을 했는지…

옥주부 도마

옥동자가 개그맨 그만둔 이후 목공을 취미로 배워서 여러 상품을 출시하기도 했는데 그 중에 하나가 엔드그레인 도마다. 도마 좋아하시는 분들 옥주부 엔드그레인 도마 아실 듯…

윤스테이 도마
옥주부 엔드그레인 도마

옥주부 도마는 오픈마켓에서는 살 수 없고 옥주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살 수 있는데 가격대도 있는 편이다.

그래서 다들 옥주부 도마 보고 들어왔다가 그냥 쿠팡에서 엔드그레인 도마 검색해서 적당한거 사면 됨
>> 쿠팡 홈페이지 바로가기

자주 엔드그레인 도마

나 같은 경우는 대부분의 좀 퀄리티 있는 엔드그레인 도마들이 가격대가 높은 제품들이라 JAJU에서 나온 엔드그레인 도마를 샀다. 진짜 가성비 짱짱 굿임

ssg.com에서 사야 가격이 제일 싼데 (10만원 언더) 품절인지 상품 검색이 안된다.
>> ssg.com 바로가기
여튼 엔드그레인 도마 중에서는 가성비 갑 제품이라고 내가 단언할 수 있음

원목 도마 관리방법

흔히들 샌딩, 오일링이라고 하는데, 원목도마는 사용감이 쌓일 수록 칼집이나 흠집이 쌓이기 때문에 사포로 밀어줘야한다. 그리고 오래 보관하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원목도마 전용 오일을 발라줘야하는데 그 작업을 오일링이라고 한다.

윤스테이 도마

이거는 내가 이마트에서 산 만원짜리 도마 오일.

윤스테이 도마

이거는 마찬가지로 이마트에서 산 샌드 페이퍼 세트.

둘 다 ssg.com 에서 구할 수 있고 쿠팡이 편한 분들은 쿠팡에서 적당한거 고르면 된다.
>> ssg.com 바로가기
>> 쿠팡 바로가기

샌드 페이퍼는 세트로 사는 걸 추천.
거침 정도에 따라 초반에는 많이 거친거 (숫자가 낮을 수록 거침) 이후에는 고운면으로 샌딩을 하고 마지막에 오일링을 해준 후 말리면 된다.

윤스테이 보고 간만에 주말 고기 구워먹으려고 엔드그레인 도마 꺼내서 분위기 한번 내봤다.

비싼 도마 쓰니까 은근히 더 안쓰게 되더라 ㅋㅋㅋ
그냥 도마 자체가 작품같음 ㅎ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