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라이브 빅스비 끄는 방법 – 폰에서 빅스비 안되고 버즈로만 호출 될 때 해결방법


갤럭시 버즈 라이브 빅스비 끄는 방법 – 폰에서 빅스비 안되고 버즈로만 호출 될 때 해결방법

갤럭시 버즈 라이브 구입한 사람들이 종종 묻는게 있던데, 버즈 라이브 사용 시 빅스비 호출이 폰에서 안되고 이어폰 마이크를 통해서만 호출이 된다고.

아마 갤럭시 버즈 라이브 신규 기능으로 들어간 내용을 모르고 사용을 해서 그런게 아닐까 싶다. 알고 보면 해결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빅스비 호출 해결방법


이렇게 기능이 더 추가지원이되고 문제인 것들이 있다.
제조사에서도 알아야할 것이 too much보다는 simple이 낫다는 것.
사용자들의 혼란을 주는 많은 기능은 오히려 사용성을 헤친다는 걸 알아줬으면 한다.

Screenshot 20201024 110805 Galaxy Buds Live 1024x726 1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연결한 상태에서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해서 진입한다.
그러면 위 스샷 위치에 유용한 기능이라는 메뉴가 있다

Screenshot 20201024 110827 Galaxy Buds Live 1024x474 1

여기보면 음성으로 빅스비 호출하기 라는 메뉴가 새로 추가되어있다.
기존 갤럭시 버즈 플러스 등의 기기에는 이 기능이 없었는데 이번에 새로 추가된 기능인 듯 하다.

이 기능을 Off로 해놓으면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서 빅스비 사용은 off 되어 “하이 빅스비” 라고하면 폰에서 정상 사용이 가능하다.

갤럭시 버즈 관련글

갤럭시 버즈 라이브 케이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사야 하는 이유
갤럭시 버즈 라이브 후기 (갤버즈, QCY T9S 음질, 통화품질 비교)
갤럭시 버즈 플러스 에어팟 프로 음질과 똑같이 만드는 방법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사용기, 에어팟 프로와 음질비교 소감
갤럭시 버즈 귀지 청소방법 (버즈 라이브 동일)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