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42 케이스 및 무선충전 패드 끝판왕 추천


갤럭시 A42는 40만원대의 보급형 기기로 쓸만한 기기라는 점은 동의한다. 하지만 호불호 갈리는 뒷면 디자인, 무선충전 미지원이라는 점 때문에 구매하기 좀 꺼려지는편. 나 역시 이 부분이 고민이라 이런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 갤럭시 A42 케이스와 무선충전 지원 악세서리에 대해 찾아보았다.

갤럭시 A42 케이스 끝판왕 추천

슈피겐 러기드 아머 케이스

스마트폰 케이스의 대명사인 슈피겐이다. 케이스 치곤 좀 비싼편이지만 정말 강추하는 제품. 이거 쓰면 폰 깨짐 걱정은 거의 하지 않는 수준. 내 폰도 이걸로만 쓰는 중이다.

210510_1_갤럭시A42-2_compressed

A42 무선충전 지원 악세서리

갤럭시 A42는 무선충전 기능이 빠져있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나 같이 무선충전 빠인 사람은 이거 없으면 꽤나 불편한 편… 무선충전 말고도 해상도, 주사율이라던지 AOD가 빠진 부분도 대표적인 단점으로 얘기되는데 이 부분은 악세서리로 커버가 안되는 부분이라 논외로 하고…

무선충전은 외장 어댑터를 이용해서 지원할 수 있는터라 대표적인 제품 몇가지 소개해본다.

Nillkin Qi 무선 충전 수신기

USB C type의 케이블을 꽂아 스마트폰 후면에 무선 충전이 가능한 패드를 부착해 사용하는 간단한 무선 충전 수신기다. 가볍고 얇아 무선충전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이 방법으로 활용하면 되겠다. 얇은 실리콘 케이스의 경우는 케이스 안쪽에 부착해도 되고 두꺼운 러기드 케이스의 경우는 케이스 바깥쪽에 붙이는게 안정적이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단돈 4달러에 구할 수 있는 제품

210510_1_갤럭시A42-4_무선충전_compressed

Qi 무선 충전기 패드 + USB Type C 어댑터

위에 소개한 어댑터와 동일한 제품인데 이 제품은 무선충전패드를 포함한 세트제품이다. 얇고 둥근 디자인의 무선충전 패드를 싸게 구할 수 있는 가성비 옵션. 마찬가지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살 수 있다.

210510_1_갤럭시A42-5_무선충전세트_compressed

갤럭시 A42 자급제 구입

210510_1_갤럭시A42-1_compressed

출시한지 한달이 조금 지났는데 최초 출시가보다 조금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곳이다. 자급제 폰은 이곳에서 사는게 진리.

조금 더 싸게 사려고 정발인 5G아닌 직구로 LTE 구매 시에 고려해야되는 스펙 차이는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 있다. 듀얼 심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은 있는데 이 부분은 많은 사용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서 큰 장점으로는 와닿지 않는다. 오히려 5G를 안쓰는 유저에게는 LTE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직구로도 요즘은 많이들 사는 편이다. (국내는 5G로만 나오는게 대세라…)

직구는 지난번 갤럭시 A52 직구 LTE 자급제폰 사는 곳에서 언급한 것 처럼 아마존 등을 이용하면 싸게 구할 수 있다.

갤럭시 A42 케이스 가성비 추천 제품들

내가 갤럭시 케이스 여러번 추천했듯이 스마트폰 케이스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사는게 진리다.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을 모른다면 이 포스팅 참고하시길.

삼성 갤럭시 투명 케이스 2IN1 충격 방지 케이스

슈피겐 류의 충격방지 케이스인데 가격은 비교가 안됨 ㅋ 역시 진리의 알리. 슈피겐처럼 액정보다 높이가 살짝 높아 충격방지에 효과적이다.

210510_1_갤럭시A42-3_compressed

갤럭시 A42 럭셔리 가죽 전화 커버

몇달러 안하는데 굉장히 고급스런 느낌의 가죽 케이스다. 심플하게 고급진 느낌이라 괜찮음

210510_1_갤럭시A42-6_compressed

지갑 삼성 갤럭시 A42

약간 어르신들께서 좋아할 디자인의 지갑형 케이스다. 거의 가방 수준으로 디자인 된 제품인데 국내 대비 1/3수준의 가격이다.

210510_1_갤럭시A42-7_compressed

강화 유리 3in1 투명 TPU 실리콘 케이스

케이스, 액정보호필름, 카메라 강화유리까지 3 in 1 세트 제품이다. 이거도 굉장히 저렴하게 나온 제품.

210510_1_갤럭시A42-8_compressed

지갑 커버

두번째 럭셔리 가죽 지갑처럼 심플하면서 고급진 지갑 커버인데 접어서 거치대 처럼 쓸 수도 있고 좀 더 카드를 많이 삽입할 수 있는 케이스다. 조금 오버하자면 몽블랑 느낌도 좀 나는 듯…

210510_1_갤럭시A42-9_compressed

요즘 갤럭시 A시리즈가 보급형으로 많이 나와주고 실제로도 가성비 보급형 기기로 괜찮은 수준으로 나오고 있어서 환영할만하다. A50 이상의 기기들은 거의 준 플래그십 수준으로 나오고 있는 편이고 A80이상급의 기기들은 플래그십이랑 견줄만한 스펙으로 나오고 있는터.

A42 5G는 보급형 중에서도 괜찮은 제품이라는 분위기가 형성되어있는 것 같다. 나 같은 경우는 보급형 기기에 해상도나 주사율을 크게 기대를 안하는 편이라 제일 큰 단점이라고 언급된 이 부분에 크게 개의치 않는 편인데 아무래도 같은 돈을 내면서 보급형 기기를 쓰는데 다른 모델은 이 부분을 지원하고 A42는 없다고 하면 좀 배가 아프긴 할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42는 좋은 가격에 쓸만한 배터리 성능, 그리고 디자인(후면 빼고)을 고려했을 때 보급형 스마트폰 기기에서 추천할 만한 제품인 것은 맞는 듯 하다.

단점으로 언급된 후면 디자인과 무선충전은 위에 소개한 악세서리와 커버로 한번 해결해보도록 하자.

함께 보면 좋은 글

최근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이거 사부럿습니당~♥

알리익스프레스 차량용품 구매 후기 (셀프선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샀던 가성비 무선 블루투스 헤드셋 Ausdom ANC10 후기

알리익스프레스 카카오페이 결제하는 방법 총정리

갤럭시 버즈 라이브 케이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사야 하는 이유

갤럭시 워치3 스트랩, 알리익스프레스로 사야하는 이유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