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없는 습관 만들기 앱 추천



올해 건강이 안좋아지고 식단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다가 코로나 터지고 나서는 이 마저 제대로 이행이 되지 못하니 조금씩 또 안좋아지고 있다. 건강관리 습관 만들기 좀 해야되서 예전에 썼던 앱 찾아봄

부담없이 지속적으로 꾸준히 하기 위해서 모든게 일상의 루틴처럼 습관화해야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요즘이다. 오랜만에 깔아보니 몇몇 GUI개선도 되어있고 더 깔끔해진거 같아 습관 만들기 하시려는 분들께 공유하고자 한번 소개한다.

광고없는 습관 만들기 앱 – Loop


Loop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100만 다운로드 이상을기록한 습관 만들기 앱 중에 가장 유명하고 인기있는 앱이다.

앱 이름만 봐도 뭔가 무한반복해야할 것 같은 이름이다 ㅎㅎ

Screenshot 20201012 110421 Habits

앱을 설치하고 첫 화면으로 진입하면 위와 같은 Loop 첫 화면이 보인다.
좋은 습관을 만들고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한다.

Screenshot 20201012 110432 Habits

이 앱은 워낙 간단해서 별도 설명서나 가이드가 필요없다.
위 이미지처럼 습관으로 만들고 싶은 행동을 추가하고 날짜별로 했나, 안했나 체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앱이다.

Screenshot 20201012 110437 Habits

매일 누적되는 데이터를 보고 위와 같이 차트 그래프로 보여줘서 습관만들기 노력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도형화해서 보여준다.

Screenshot 20201012 110513 Habits

내 매일 루틴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봤다.
건강을 위한 습관들은 초록색으로, 블로그 포스팅은 파란색, 유튜브 업로드는 빨강, 영어1문장은 보라색으로 습관별로 색깔을 지정했다.

색깔 지정하는 방법은 습관 생성(우측 상단 +버튼)하면 이름을 넣는 화면에서 같이 색상도 지정할 수가 있다.

설정에서 몇가지 변경하면 좋을 것 같은거는 손봐서 설정해놨다.
날짜별로 완료여부를 체크하려면 체크 버튼을 길게 눌러야하는데 길게 누르기도 귀찮아서 짧게 누르기로 변경해놨다.

그리고 요일순서도 매주 시작요일을 월요일로 변경해놨다.
서양권에서는 일요일을 한주의 시작으로 보기도 하니 기본화면은 일요일 시작으로 되어있는데 한국문화와는 달라 위와 같이 변경해봤음.

마무리

워낙 간단한 앱이고 광고조차 없는 깔끔한 앱이라서 본인 일상에서 습관으로 만들고 싶은 것들은 이렇게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관리할 수 있으면 도움이 될 것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QCY T10 후기 및 케이스 추천 순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샀던 가성비 무선 블루투스 헤드셋 Ausdom ANC10 후기

갤럭시 버즈 청소 방법 (버즈 라이브 동일)

NEO QLED 삼성 TV 4제품 비교 후기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