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후기 9개월차 몸 상태 변화



위축성위염, 장상피화생 때문에 올해 2월부터 난 금주를 하고 있다.
작년의 경우 거의 하루도 빼놓지 않고 술을 소주1병, 맥주1리터 1병 먹는 나였다. (습관 관리 앱 추천 참고)
대학생 시절부터 술은 취하라고 먹는거라 배웠던 나는 매번 고삐가 풀리도록 먹는게 일상이었을 정도로 술을 좋아하고 자주 마셨다.

그런 내가 술을 끊을 수 있을거라 생각은 못했는데 막상 위암 전 단계라고 하니 무서워지더라. 위 세포가 장 세포로 바뀐다는 장상피화생 단계라고 해서 사진을 보니 위가 하얗게 되어있었다.

그거보고 정신이 퍼뜩 들어서 그 이후 술을 입에도 대지 않고 있다.
그게 2월 중순이었다. 코로나가 막 터졌을 무렵…

이제 9개월차에 접어들게 되는데 지금 내 몸상태를 돌이켜보고 9개월차의 금주 후기 를 한번 남겨보려 한다.

금주 9개월 후기, 몸 상태 변화

금주와 더불어 식습관 개선도 병행했던 터라, 일단 속이 굉장히 편하다.
그리고 자고 일어나서 몸이 가볍고 정신이 말짱하니 그렇게 좋을 수가 없다.
저녁마다 마신 술 덕분에 자기계발이라 지금처럼 블로깅 같은건 전혀 못하고 있었는데 올해 내가 하고 있는 블로그랑 유튜브만 해도 조금씩의 성과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게 다 술을 먹지 않는 덕분인 듯…

올해가 가기 전에 위내시경을 한번 더 해서 상태를 확인해보고 싶기도 하다.
그간 했던 노력의 성과가 어느정도 있었으면 좋겠지만, 장상피화생은 회복이 안되는 병이라고 하여… (정확히 병이 아니라 퇴행인듯…) 크게 기대는 하지 않고 있다.

다만 더 나빠지지만 않았으면 좋겠다.

우리 아이들이랑 오래오래 살아야지… ㅠㅠ

건강 관련글

터널증후군 치료 방법 with 스트레칭, 로지텍 MK850, MX master 2s

홈트 추천 운동방법 (장비 없어도 됩니다)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