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프계산기로 김치 프리미엄 확인 방법


우리나라 코인거래소 가격이 해외보다 높다고 한다. 이른바 김치 프리미엄 때문인데. 코인마다 얼마나 김치 프리미엄이 붙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김프계산기 소개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김치 프리미엄으로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지 한번 고민해보았다.

김프계산기로 시세차이 확인하는 방법

먼저 비교할 대상을 골라야한다. 한국 거래서 1개, 해외 거래소 1개를 고르면 되는데 난 한국은 코인원, 해외는 바이낸스를 선택했다.

나는 거래소로 코인원을 쓰는데 출금이 제일 깔끔해서 여기 쓰는 중이다. 요즘 코인원 사람들 출금 편해서 많이 쓰고 전업 형도 코인원 쓰라고 해서 걍 이거 쓰는 중.

김프계산기 검색하면 사이트 몇개 나온다. 그냥 아무거나 선택해도 되니 아무거나 쓰자. 나는 cryprice.com 을 사용했다.

210326_1_김프계산기-1-min

화면 중간에 보면 위와 같이 비교할 거래소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 비교에 사용할 거래소를 선택하자. 여러 개를 선택해도 된다.

210326_1_김프계산기-2-min

그리고 비교할 코인을 고르면 된다. 마찬가지로 여러 코인들을 선택하면 선택한 모든 코인을 비교할 수 있다. 나는 에이다(ADA), 비트코인(BTC), 폴카닷(DOT), 이더리움(ETH)를 선택했다.

210326_1_김프계산기-3-min

그럼 아래쪽에 위와 같은 화면이 보여진다. 코인별/거래소별 시세가 보여지고 가격 변동 퍼센티지, 볼륨이 나오고 마지막에 김치 프리미엄이 얼마나 붙어있나 보여진다. 거의 공통적으로 대략 8%정도의 김프가 붙어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얼마나 이런데 많이 몰려있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자료가 아닐까 싶다. (내가 하고 있으니 말 다함 ㅋ)

오늘 코인 시세가 좀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 폴카닷 투자하는 나는 저렴하게 매집 할 찬스다 싶어 추가 매수를 했다. 산지 한 10시간 지난거 같은데 매수하고 나서도 약간 더 하락세인데… 차트가 모여졌다가 하락하며 벌어지는 모양새라 꽤 좋지 않은 타점인 듯 하다… 문제는 손절가 지정이 좀 애매하다는… ㅠㅠ 한 2주간 살 타점 전혀 주지 않더니… 오늘은 꽤 오래주네?

소액인데 오늘 주식으로도 손절 몇백만원 하고 나니 좀 씁쓸하네. 작년에 그래도 벌어놓은게 있어서 손절하고도 남는 장사긴 하다만 내가 욕심만 안냈어도 지불하지 않아도 될 비용이라 좀 아깝긴 하다. 걍 리딩 시키는대로 할껄 쩝…

내 리딩 받는 곳은 여기 참고.
>> 주식 정보제공 서비스 후기

김치 프리미엄으로 돈 벌 수 있나?

결론부터 얘기하면 어렵다. 불가능한게 아니고 어렵다라고 한 이유는 일단 해외에서 코인을 구매하려면 해외에 거래 가능한 계좌를 트고 매수를 한 뒤에 한국 거래소로 옮겨야하는데, 해외 계좌를 트기가 어렵다. 또 다른 방법으로 해외에서 매수 할 때 카드로 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건 수수료가 쎄서 그닥이라고.

해외 계좌를 트던, 카드로 하던 매수를 했다고 했을 때 국내로 옮길 때도 이전 수수료가 들어가고 제일 큰 문제는 출금 -> 입금이 제 시간에 안 될 수가 있다는 점.

제 때 한국에 안꽂히면 이전되는 시간동안 코인가격이 출렁이기 때문에 막심한 손해를 입을 가능성도 생길 수 있다. 그래서 단순히 김프계산기 두드려보고 시세차이만 따지면서 시도하다가는 큰코다칠 수 있다는 점.

이 문제 때문에 코인을 하지 않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나도 이 부분 때문에 고민하다 늦게 탑승한 경우이긴 한데 코인하기 두렵거나 거리가 있어 보인다면 코인, 가상화폐 관련 주식에 투자하면 된다. 이런 트렌드나 테마가 언제 어떻게 올지 모른다면 리딩 서비스 가입해서 lite하게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김프 뜻

“김치 프리미엄”의 준말이다. 한마디로 코인이 한국에서 거래될 때 더 비싸게 거래된다는 의미로 지어진 말이다. 코인은 나라별/거래소별 코인 시세가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가격을 비교해서 확인하는게 중요하다는 말씀.

어렴풋이 한국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코인들이 요즘 워낙 가상화폐 광풍인지라 프리미엄이 살짝 붙은 느낌은 있었는데 한번도 비교해볼 생각은 못해봤다. 김프 계산기도 알았으니 이제 이런거 비교해가면서 거래해봐야겠다.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