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농협계좌 개설 실패 이유 2가지와 개설방법


비트코인 시세 4000만원을 넘었다는 기사가 연일 쏟아지고 있다. (3월 22일 현재 기준으로는 6700만원까지 올랐음. 심지어 지난주엔 7100만원까지 ㅎㄷㄷ)
내가 가상화폐를 하게 되리라고는 생각을 못했는데 최근에는 생각을 조금 바꾸고 있다. 코인원 농협계좌도 어렵사리 뚫었음…

전기차, 수소차, 블루웨이브, 친환경그린정책, 비트코인을 대표로하는 가상화폐, 비대면 등등
1년 전만해도 과연 현실화 될 수 있을까 싶던 것들이 눈앞으로 다가와 있다.

나도 새해부터 비트코인 하는법 찾아보고 빗썸, 업비트, 바이낸스, 코인원 등 여러 가상화폐 거래소 비교하다가 코인원이 현금찾을 때 가장 깔끔하게 처리해준다고 해서 코인원으로 이용하기로 했다. 가상화폐 거래소 비교는 다른 포스팅에 정리하기로 하고… 하여튼 난 코인원으로 결정!
↓↓↓↓↓

코인원 농협계좌 인증 실패 이유

하나. 코인원 농협계좌 비대면 만들기 실패

코인원 농협계좌-1
코인원 농협 한도. 코인원 농협통장이 있어야 가능하다

설레는 마음으로 회원가입하고 거래를 위한 인증단계를 거치던 중…
3단계 인증에서 막혔다. 코인원 계좌등록 및 인증은… 농협계좌만 사용가능하다네??? 허허…



내가 예전에 농협계좌가 있었던거 같은데 지금 당장 통장이 어디있는지 알 수도 없고 다시 앱 설치하고 로그인하려고 해도 아이디, 비밀번호도 모르겠고…
그래서 그냥 비대면계좌 한번 만들어보자! 고 해서 농협 비대면계좌 개설하려고 하니… 최근 20일 이내에 금융권 계좌를 만든 이력이 있어 개설이 안된단다.

코인원 농협계좌-2
코인원 입출금계좌 출금한도 및 심사기준

요즘 대포통장 개설이 워낙 많아서 이렇게 조치가 되었다는군…
‘금융권’이라 함은 은행, 증권사 통틀어 계좌를 만든 이력이 있으면 계좌개설이 안된다.


난 최근에 미국주식 투자하려고 삼성증권에 해외주식거래계좌를 하나 만드는 바람에 농협계좌 개설이 안되네. 출금을 신청하려면 계좌인증이 필수인데 처음부터 막막해져버렸다. (결국 성공. 아래 업데이트 참조)

남자타겟쿠팡-1-min

둘. 코인원 계좌인증 농협도 종류가 있다?

다음날, 비대면 계좌 개설이 안되니 예전에 내가 농협계좌를 분명히 가지고 있었을거 같아서 근처 농협으로 가서 계좌확인을 해보기로 했다.
방문 후에는 순조로웠음.
계좌는 있었고, 생각치 못한 돈 30만원도 입금되어있었더라는… ㅋㅋㅋ 야 이거 도대체 언제 입금되어있던 돈이냐 이거 ㅡ.ㅡ; 한 20년은 묵은 돈인듯…

코인원 농협계좌-3

이제 또 다시 부푼 마음으로 코인원 계좌인증을 위해 로그인을 했다.
로그인하고 한도승인을 위해 코인원PASS 앱을 통해서 인증을 하려는데… 아래와 같은 코인원 계좌인증 에러 발생.

지정하신 계좌가 농협중앙회 번호형식과 다릅니다

이게 뭔 개소리냐 ???

내가 얼핏 알기로 농협은 농협중앙회와 단위농협이 있는건지는 알고 있었다.
근데 농협중앙회만 인증이 된다고 하는 말인거 같았다.

인터넷 검색해보니 계좌 등록은 코인원 농협중앙회 계좌만 인증이 된다는건 확인을 했다. 근데 내 계좌가 농협중앙회 계좌가 아닌가? 싶어서 농협 고객센터로 전화해봤음…

나 : 제 계좌가 단위농협꺼라던데 0000-00-000000 이런 형식이면 단위농협 맞습니까?
상담원 : 맞습니다.

나 : 단위농협 계좌를 농협중앙회로 바꿀 수 있나요?
상담원 : 불가합니다.

나 : 그럼 근처에 있는 농협이 중앙회껀지 단위인지 어케 압니까?
상담원 : 중앙회는 농협”은행“이라고 은행이라는 단어가 적혀있습니다. 단위농협은 ㅇㅇ농협, ㅇㅇ농협지점 등 “은행”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나 : 그럼 농협중앙회로 가서 개설하는 수 밖에 없네요?
상담원 : 맞습니다만, 계좌 개설하려면 최근 20일 이내에 계좌개설 이력이 없어야하고 금융거래 목적을 증빙할 서류가 필요합니다. 실례지만 무슨 목적으로 개설하시려는건가요?

나 : (코인이라고 하면 안해준다는 얘길 들은적 있다) 그냥 단위농협에서 중앙회로 못바꾼다고 해서요.
상담원 : 네, 하여튼 개설하시려면 거래목적이 분명해야되고 증빙할 서류가 필요합니다.

나 : 알겠습니다.

상담원과의 통화 내역

하고 끊었다.

어…………………. 이제 우째야되지? ㅋ
지식인 같은데 찾아봐도 코인거래 목적으로 계좌개설은 안해준다고 한다.
그래서 좀 생각해봐야겠네.
월급통장으로 용도변경을 할 것인지, 예적금 통장을 만들 것인지… 근데 문제는 이렇게 한다고 해도 개설이 어려울 수도 있을 것이라는 얘기가 있더라.

하여튼 보이스 피싱이나 사기치는 나쁜 넘들 때문에 이렇게 불편들이 늘어나버렸네. 나도 얼마전에 중고나라 소액사기 한번 당해서 이런거는 치를 떤다 떨어…

(3월 22일 업데이트 내용)

농협은행도 어지간히 일을 못하나보다. 농협은행 직접가서 직원이랑 얘기해보니 내 계좌번호는 농협중앙회 계좌가 맞다고 하네. 만든지 워낙 오래되서 계좌번호 형식이 지금 코인원에서 쓰는 형식이랑은 달라 인증을 못받는거였는데 고객센터 전화했을 때는 내 계좌형식이 중앙회 형식이 아니라고 했음. 옛날 농협중앙회 번호형식을 인증안해주는 코인원도 무능하고 계좌형식도 제대로 못알려주는 농협도 무능하고… 어휴… 코인원 농협계좌 제대로 한번 만들기가 이렇게 어렵다니 ㅠㅠ

코인원 농협계좌 그래서 어떻게 해야될까?


일단 코인원 회원가입하고 2단계 인증까지는 되었으니 입금 -> 투자는 가능한 상황이다. 계좌이체, 출금이 안될 뿐…
소액 입금부터 조금씩 해서 거래 연습삼아 좀 해봐야겠다.
아니면 모의투자 개념으로 좀 연습을 해볼까?

20일이 지나서 코인원 농협계좌 개설시도 한번 해보고 또 포스팅 업데이트를 해야겠다. 계좌개설하나 하는데도 전략을 세워야하다니 ㅠㅠ

아직 무슨 코인들이 있는지도 모르는 상태이니… 그동안 공부를 좀 하긴 해야된다.
올해는 부동산에서 주식, 가상화폐로 돈이 몰린다고 하니 코인은 이제 필수적인 투자코스가 되리라 예상한다. 앞으로는 더하면 더 했지 덜하진 않을 듯…

같이 합시다~!
↓↓↓↓↓
코인원 바로가기

가상화폐 관련 또 다른 글

코인원 농협계좌 등록 및 거래 성공. 거래수수료 5% 할인받는 방법

코인 투자수익 현황 (폴카닷, 힌트체인, 피블)

카르테시 데일리 내가 해본다 (CTSI 코인)

코인원 거래소 코인을 문스테이크 지갑에 스테이킹 하는 방법

비트코인 하는 법, 이게 된다고? 하는 투자방법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

4 thoughts on “코인원 농협계좌 개설 실패 이유 2가지와 개설방법”

  1. 저도 제 농협계좌로 통장 연결할랬더니 알고보니 중앙 이전되기 전에 만든 계좌라 님같은 상황인요 ^&; 어릴때부터 있던건데 기존 고객 엿먹이는 건지 개같습니다 하필 고향에 농협이 있고 거기가 가장 자주쓰는 곳이라 이렇게 발목을 잡네요

  2. 아 저도 오늘 그것도 모르고 농협 가서 통장 개설했는데 농축협 통장이네요ㅕ… 아어;ㅣ;ㅁ냐ㅓㄹ 영업일 20일 뒤에 혹시 비대면 계좌개설 저거 가능한가요 어떻게 해결하셨어요? ㅠ

  3. 20일 후에 농협은행가서 신규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 생활비 자동이체를 신규계좌로 하는 목적으로 개설이 가능하더라구요. 대신 꽤 많은 자동이체를 등록하셔야… ㅠㅠ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