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진 여러개 한번에 올리기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면서 대부분의 기능은 만족 중이고, 모르는 건 배워가면서 사용하는 중인데 한 석달 쓰면서 아무리 찾아도 모르는게 있었다.
바로 워드프레스 사진 멀티 업로드 기능 (사진 여러개 한번에 올리기) 을 사용할 수 없다는 부분이었다. 아니 이게 블로그 하는 사람한테 얼마나 곤욕인데 이게 없다니!

플러그인도 몇개 써보다가 이래저래 불편하고 괜히 플러그인만 덕지덕지 붙이는 거 같아서 삭제했다. 어차피 내 블로그는 사진을 그리 많이 올리지는 않기 때문에 그렇기도 했고.

근데 블로그 점점 쓰면서 사진첨부할 일이 많아지다보니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니었다. 그래서 이리저리 만져보는 중에… 유레카! 어떻게 멀티 업로드를 하는지 알게 되었다.

워드프레스 사진 멀티 업로드 방법


2가지 경로가 있다.
하나는 글 쓰다가 올리기, 하나는 미디어 – 새로 추가 메뉴에서.

원래는 아래처럼 글 쓰다가 사진 업로드를 하려면 한장씩 밖에 선택이 안되서 되게 불편했는데…

워드프레스 사진-1
이거 누르면 한장씩 밖에 업로드 안되었다

해결방법

워드프레스 사진-2

멀티 업로드를 위해 먼저, 미디어 – 새로추가 하기로 들어오면

워드프레스 사진-3

이렇게 드래그 앤 드랍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가 된다.
여기에 업로드하고 싶은 사진을 모두 선택한 후 업로드하면 일괄로 업로드가 된다. (초간단… 이걸 몰랐다니 ㅡ.ㅡ;) 너무 간단해서 검색해도 안나왔나보다.

두번째로 글 작성 중에 업로드하는 방법인데, 이게 원래 내가 원하는 방식임.
어떤 글을 쓸지도 모르는 상황에 매번 미디어 화면에서 추가하기를 할 수도 없으니 글 쓰다가 올리는 방법이 필요했다.

워드프레스 사진-4

먼저 기존처럼 글쓰기 화면에서 이미지 추가를 누른 뒤 “업로드”가 아닌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누른다.

워드프레스 사진-5

그런 다음 Upload files 탭을 선택

워드프레스-사진-8_compressed

위 화면이 뜬 상태에서 원하는 사진들을 모두 선택한 후 드래그 앤 드랍하면 여러장의 사진도 한번에 올릴 수 있게 된다.


워드프레스-사진-유레카

이런 기본적인 부분은 검색해도 잘 나오지 않으니 나같은 초보자는 워드프레스에 좀 다가가기 어려운 면이 있다. ^^; (자기 위안 쩌네)

이거 해결했으니 워드프레스 중수 ㅇㅈ ? ㅇㅇㅇㅈ

함께 보면 좋은 글

워드프레스 하이퍼링크 밑줄 없애는 방법

네이버에서 내 워드프레스만 웹페이지 수집을 안해준다

Vultr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프로모션 코드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