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미리보기 사이트 추천 7 (+무료 플랫폼 및 웹툰 추천)


웹툰 미리보기로 쿠키, 캐시 어마어마하게 나오고 있는 요즘이다. 나 같은 경우는 몇 년전부터 웬만한 요일별 웹툰은 거의 다 읽는 편인데, 그 중에서도 숨막히는 전개가 펼쳐지거나 스토리상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 나오면 항상 미리보기 결제를 해보는데 이거도 비용 부담이 상당하다. 그러다 알게 된 것이 웹툰 미리보기 사이트임.

불법, 처벌 같은 단어가 항상 따라오는 무료 웹툰 플랫폼 들인데 보는 것은 각자의 판단에 맡기고… 이런 것이 있다는 정도만 알아보자. 이런 사이트들은 워낙 단속 회피를 신출귀몰하게 하기 때문에 사이트 주소 알기가 어려운데… 몇가지 구글링 방법만 알면 그것도 알 수가 있더라.

웹툰 미리보기 사이트 추천 7

각 사이트들의 구성은 대동소이하다.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어있다는 둥 이런 말은 들을 필요가 없다. 무료로 내가 보려는 웹툰 보러 갔는데 거기서 친목질이나 하고 있을 것은 아닐테고… 친목질은 디시나 카페에서 하면 됨.

블랙툰

웹툰 미리보기_1

블랙툰이라는 이름 답게 배경도 검은색으로 칠해져있다. 아마 웹툰 미리보기 사이트 중 마나토끼, 뉴토끼 보다 더 인기가 있는 곳인 듯… 월간 키워드 조회수를 따져봐도 블랙툰이 최상위권인 것을 보면…

로그인 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하며, 비교적 쉽게 블랙툰 바로가기 주소 링크를 얻을 수 있다.

✅ 블랙툰 바로가기 👉

업데이트도 빠르고 작품 장르나 종류도 다양해서 이용하기 편리하게 되어있다. 괜히 최상위권 사이트가 아닌 듯.

뉴토끼

웹툰 미리보기_2

마나토끼의 처벌 이슈 이후 파생되는 사이트들이 우후죽순 생겼는데 뉴토끼도 그 중 하나다. (운영자가 동일 인물이라는 썰이…?)

뉴토끼는 웹툰을 보다보면 댓글들도 자주 보이고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뉴토끼와 연계된 웹소설 사이트도 있는데 ‘북토끼‘라고 한다. 인기 웹소설을 다 볼 수 있음. (설명은 뒤에…)

뉴토끼는 일본만화도 볼 수 있고 앞서 설명처럼 웹소설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이용객이 많은 사이트 중 하나이다.

✅ 뉴토끼 바로가기 👉

아지툰

웹툰 미리보기_3

아지툰도 로그인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웹툰 미리보기 사이트다. 블랙툰 보다는 낮고 뉴토끼 보다는 인기 있는 사이트.

여기도 업데이트가 빠르고 이용 속도도 빠른 편이다. 아지툰에서도 웹소설을 볼 수 있어 웹툰, 웹소설 모두 좋아하는 사람들이 아지툰을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 아지툰 바로가기 👉

카피툰

웹툰 미리보기_4

카피툰 역시 최근 인기 있는 웹툰 미리보기 사이트 중 하나이다. 업데이트 속도가 최강이고 인기 Top100 웹툰이 정리되어있어 인기있는 웹툰을 정렬하여 볼 수도 있다. 다른 웹툰 사이트도 제공하지만 카피툰의 Top100이 제일 실제 인기를 반영한 듯…

✅ 카피툰 바로가기 👉

툰코

웹툰 미리보기_4

툰코는 카피툰 대체 사이트로 자주 사용되었는데 업데이트 속도나 업데이트 되는 작품 종류가 카피툰이나 다른 사이트들과는 조금씩 달라서 다른 사이트가 막히거나 했을 때 툰코를 이용하면 편리할 듯 하다.

툰코도 최신작, 인기작, 장르 및 요일별 정렬이 가능해서 보기 편한 웹툰 미리보기 사이트이다.

✅ 카피툰 바로가기 👉

늑대닷컴

웹툰 미리보기_5

늑대닷컴은 최상위권 까지는 아니지만 꾸준히 업데이트가 이뤄지고 있는 웹툰 미리보기 사이트 중 하나이다. 그림체가 조금 큼직하게 표현되는 듯 해서 보기 편한 느낌도 있는 것 같다.

요일별, 장르별, 작품별 탭을 선택하고 세부 옵션을 조절할 수 있으며 구분되어 진 카테고리를 다시 한번 인기순, 최신순 등으로 정렬할 수 있어 편리하다.

북토끼

웹툰 미리보기_6

뉴토끼 부분에서 잠시 언급되었던 북토끼이다. 북토끼는 웹소설 미리보기 사이트인데 추가로 일본만화나 성인, BL물들도 볼 수 있는 곳이다. 웹소설이 메인이되 웹툰도 다루고 있는 사이트.

화산귀환, 시한부 천재가 살아남는 법 등 가장 hot한 웹소설 들도 볼 수 있는 곳이다.

웹툰 미리보기_7

웹툰 추천

추천 웹툰들

웹툰 미리보기_8

나이, 성별, 취향에 따라 선호도가 갈리겠지만 각 웹툰 미리보기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인기’ 탭이나 정렬 옵션을 선택하면 해당 사이트에서 인기 웹툰 순위로 정렬이 되어 보여진다.

간단하게는 그 순위를 따라서 보면 될 듯 하다. 그것도 아니라면 네이버 웹툰, 카카오 웹툰에서 ‘조회수’ 옵션을 키고 정렬해서 확인한 뒤에 조회수 순으로 보는 것도 추천.

절대로 후회 안하는 네이버 웹툰 10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상위권에 포진한 웹툰은 ‘호랑이 형님’, ‘ ‘트레이스’, ‘나 혼자만 레벨업‘, 고수, 화산귀환 등이 있고 연재 중인 웹툰 외에 완결된 웹툰 중에서도 재미있는 웹툰들이 많으니 함께 찾아서 읽어보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듯…

자주묻는질문

웹툰 미리보기 사이트 접속이 안된다면

접속이 안되시는 경우 사이트에서 주소 변경을 했을 가능성이 높다. 대체 사이트나 유사 사이트를 검색하거나 최신 사이트를 검색하여 사용해야 함.

보는 사람도 처벌 되나요

저작권법, 정보통신망법에 의하면 지적재산권이 있는 컨텐츠를 무단 도용, 재배포했을 경우 처벌이 가능하다고 되어있다. 화면캡쳐 후 공유하는 행위도 재배포에 해당이 됨.

하지만 아직 단순 시청만으로 처벌을 받은 사례는 없다고 한다.

속도가 느려요

무료 웹툰 사이트 접속 시에 속도가 평소보다 느리게 느껴진다면 와이파이를 끄고 데이터를 켜서 이용하면 한결 낫다. 와이파이는 2중으로 거치기 때문에 모바일 데이터로 직접 이용하는 것 보다 느릴 수 있다.

바이러스는 없나?

웹툰 미리보기 바이러스는 없지만 사이트 내 광고를 눌러 진입한 경우는 장담할 수 없음

함께 보면 좋은 글

👉 무료 웹툰 사이트 추천 순위 Top 3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