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할증기준, 보험사에 물어봤다



와이프 접촉사고 난지 열흘이 다 되어가는 시점인데 아직 보험분쟁 해결이 되지 않고 있더라. 피해자가 아직 병원을 다니고 있는 듯… 아무래도 대인사고 접수를 한 까닭에 자동차보험 할증이 많이 되지는 않을지 좀 불안해서 아직 해결은 안되었지만 보험사에 연락해서 자동차보험 할증기준 확인해보고 얼마나 오를지 예상을 한번 해봤다.

나는 삼성화재 다이렉트를 부부한정으로 가입해서 사용하고 있다. 몇차례 보험비교 사이트 이용해서 전체 자동차 보험 비교해봤는데, 주유혜택이나 페이백 혜택 등 자잘하게 주는거는 차이가 있을지언정 정작 보험료가 제일 싼게 장땡이더라. 결국 삼성화재 다이렉트로 돌아왔다. 못믿겠으면 한번 비교해보시라.


자동차보험 할증기준

자동차보험할증기준_320x686-1

카톡으로 받은 사고처리 진행현황이다. 아래쪽에 보면 현재 피해조사 중이고 상해정도, 치료형태, 부상급수, 장해급수 이렇게 나와있다.

보험사가 개입하는 부분은 피해조사 부분이다. 사고조사 부분은 도로교통사고감정사의 영역인 듯… 지난번에 확인해보니 확실히 이 자격증은 나중을 대비해서라도 따놓는게 좋을 듯 하다. 꽤나 유용하네.
>>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증 알아보기

다음 자동차보험 갱신 때 할증이 얼마나 될지 물어보니 아직 완결이 되지 않은 건이라 정확히는 안나오지만 현재 진행되는 상황으로 볼 때 보험사에서 관리되는 사고처리 기준 중에 제일 낮은 기준으로 처리될 가능성이 크다고 했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을 얘기해줬는데… 우리가 났던 사고 피해측에는 운전자와 와이프, 아이까지 세명이 타고 있었다. 대인사고 접수를 했고 가족들이 다 병원을 간다고 했으니 대인사고 보상 합의금이 세명분으로 나갈텐데 그러면 합의금이 늘어날테니 할증이 더 커지진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었다.

자동차보험할증기준_320x686-2

위에 피해조사 내용에서 알려줬듯이 내 접촉사고 급수는 14급으로 책정이 되었다. 제일 경미한 사고라 제일 낮은 급수인 14급으로 책정되어있음. 상담원이 말하기를 자동차보험 할증기준은,

피해인원 상관없이 사고정도, 위자료 지급기준에 의해 할증이 되지 피해자가 몇명인지 여부는 상관이 없습니다.

라고 하더라.

이 말을 듣고 다소 안심이 되었다.
곧 보험처리 합의에 이를 것 같다는 상담원의 마지막 말을 듣고 전화를 끊기는 했는데… 조만간 보상합의되고 보험처리가 완결되면 추가로 글 남기도록 하겠다.

본 포스팅의 일부 링크는 제휴마케팅의 일환으로 링크를 통한 상담이나 구매 시 필자에게 소정의 커미션이 제공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구매자의 가격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자동차 관련 글

경미한 접촉사고 합의금 기준, 아무도 안다치고 내 재규어도 무사해서 다행이다

자동차 종합검사 후 엔진 경고등 뜰 때 해결방법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증 알아보기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