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비회원 입장 방법 및 상품권 파는 곳 (+주의사항 2가지)


230322_1_코스트코비회원입장_2

코스트코 비회원 입장 방법과 상품권 파는 곳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코스트코 포스팅 시리즈로는 세 번째로 소개해드리는 글인데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창고형 대형마트인 코스트코는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어 비회원 고객들도 입장해서 사려고 많이들 알아보시죠.


코스트코에 입장 및 쇼핑을 하기 위해서는 코스트코 회원권이 필요합니다. 이전에 이미 코스트코 일일회원권 발급방법회원권 종류에 대해 소개를 드렸었죠.

아직 못보신 분들은 아래 글을 먼저 읽고 오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듯 합니다.

👉 코스트코 일일회원권 발급방법 (+회원권 없이 들어가는 법 2가지)
👉 코스트코 회원권 가격 및 종류 3가지 (골드스타, 이그제큐티브 효율 얼마?)

오늘은 첫 번째 글에서 언급드렸던 회원권 없이 코스트코 비회원 입장 방법과 관련된 내용인데요. 코스트코 상품권이 있으면 비회원이라도 입장 및 쇼핑이 가능한데, 이 상품권 파는 곳에 대해 추가로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코스트코 상품권 종류

230322_1_코스트코비회원입장_4

코스트코 상품권은 이렇게 생겼는데요. 굳이 코스트코 회원권을 연회비 내면서 자주 가지 않는 분들은 이렇게 상품권으로 이용하기도 하십니다. 저희 집도 그렇지만 한번 가서 대량으로 사놓으면 한 두달은 가지 않아도 될 만큼 양이 충분하더라구요. 워낙 입들이 짧아서… ㅎㅎ


  • 1. 이그제큐티브 회원 : 80000원
  • 2. 골드스타 회원 : 38500원
  • 3. 비즈니스 회원 : 33000원

코스트코 회원권 가격이 이정도 인데요. 대부분의 소비자분들이 가입하시는 골드스타 회원으로 한다고 쳐도 1 년에 38,500원 가량의 할인혜택을 누리지 못할 것 같다 한다면 가입하지 않는 것이 맞죠. 코스트코 외에도 이마트 트레이더스 같은 창고형 매장은 있으니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스트코의 상품을 구매하고 싶다 하신다면 앞서 알려드렸던 대로 지인찬스를 쓰시거나 이렇게 코스트코 상품권을 이용하셔야 하는 것입니다.

그럼 코스트코 상품권 파는 곳은 어디고 구매는 어떻게 해야하는 걸까요? 파는 곳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가능한데요.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코스트코 상품권 파는 곳

230322_1_코스트코비회원입장_3

오프라인 파는 곳

오프라인으로 상품권을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매장 내에서 10만원권, 5만원권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상품권 자체도 코스트코 제품이므로 코스트코 회원권이 있는 소비자 분들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비회원 입장방법을 설명드릴 때 소개한 대로 직접 회원권을 구입하여 상품권을 사거나 지인찬스를 이용하여 상품권을 사는 방법이 있는데요. 어차피 회원권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 아니므로 99% 지인찬스를 이용하여 상품권 구매를 요청하신 후 이용하고 계십니다.


온라인 파는 곳

온라인으로 상품권 구매가 가능한데요. 수수료와 함께 배송비도 추가된다는 단점이 있긴합니다. 이 부분 때문에 온라인 거래하기가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이 될 수 있는데요. 지인찬스로 얻은 상품권을 중고마켓에 내놓는 경우도 간혹 있으니 이런 중고플랫폼을 이용하여 상품권을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중고거래 시에는 사용가능한 상품권인지, 유효기간 만료여부 등을 잘 확인하셔야겠습니다. 당근xx 등의 마켓들을 보면 1장 씩 파는 분들도 있지만 5장, 10장 씩 한꺼번에 거래하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코스트코 비회원 입장 방법

코스트코 입구에 가시면 피켓을 들고 있는 직원분이 있는데요. 상품권을 보여주면 바로 입장을 도와주십니다. 그리고 쇼핑을 마친 후 이제 계산대에서 캐셔분이 회원권 카드를 달라고 하실텐데요.

이때 상품권으로 결제한다고 하면 직원분이 알아서 처리해주시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혹시라도 상품권보다 더 많은 금액을 결제해야하는 경우는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상품권보다 추가 금액은 회원권 카드사인 현대카드나 현금으로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비회원 입장은 이 방법 외에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코스트코 상품권 사용 시 주의사항

위에서 상품권의 유효기간을 잘 확인해야 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또 하나 중요한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상품권을 사용가능한 품목에만 사용하셔야 한다는 점이예요.

간혹 세일상품은 상품권으로 구매 불가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상품들을 잘 확인하셔서 상품권 사용하셔야 문제가 발생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아직 못보신 분들은 아래 글을 더 읽으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듯 합니다.

👉 코스트코 일일회원권 발급방법 (+회원권 없이 들어가는 법 2가지)
👉 코스트코 회원권 가격 및 종류 3가지 (골드스타, 이그제큐티브 효율 얼마?)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