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일일회원권 발급방법 (+회원권 없이 들어가는 법 2가지)


230327_1_코스트코일일회원권_6

코스트코는 우리나라에서 창고형 대형마트의 인기를 끈 대표 브랜드입니다. 아마 한달에 한번 씩 코스트코 가는 분들 많으실텐데 1년에 한두번 가는 분들은 코스트코 일일회원권을 알아보고 계실거예요. 코스트코에서 쇼핑을 하기 위해서는 코스트코 회원권 즉, 멤버십 카드가 반드시 있어야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 코스트코 회원권 가격 및 종류 3가지 (골드스타, 이그제큐티브 효율 얼마?)
👉 코스트코 비회원 입장 방법 및 상품권 파는 곳 (+주의사항 2가지)

이 카드 없이는 입장과 결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필히 이용 전에 만드셔야 가능해요.


230327_1_코스트코일일회원권_3

하지만 이넘에 건망증 때문에… 가끔 코스트코를 가면서도 이 회원권을 집에 두고 다닐 때가 생길 수 있어요. 아마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듯… ㅎ 물론 이것만 놓고 다니는 건 아니잖아요 ㅋ 신분증도 놓고 핸드폰도 두고 나올 수도 있는데… ㅋㅋㅋ ​

그래서 이런 부분 때문이기도 하고, 경쟁업체의 약점을 파고 들어서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회원권 없는 창고형 매장이라며 홍보를 하며 사업을 키우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회원제도가 생기긴 했지만…) ​

그럼 이렇게 코스트코 회원권을 들고 가지 않았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집으로 돌아가 다시 회원권을 찾아서 온다? 그러면 길바닥에 버리는 내 시간은… ㅠㅠ

하지만 걱정 마세요. 코스트코 일일회원권이라는게 있거든요. 오늘은 코스트코 일일회원권 발급방법과 필요한 사항들을 소개해드리고 회원권 없이 들어가는 법을 총정리해보았습니다.


코스트코 일일회원권 발급방법

먼저, 코스트코 일일회원권은 회원권 가입을 하지 않고 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정확히 짚자면, 회원권 없이 가는 것이 아닌 말그대로 깜박 잊고 온 분들을 위해 회원을 위한 일일 출입증?을 발급해주는 서비스입니다. ​

일일회원권을 발급받으려면 본인을 인증할 몇가지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사실 준비물이라고 할 것 까진 없네요) ​

  • 신분증
  • 핸드폰 번호

두 가지가 필히 필요합니다. 신분증도 놓고 오셨다면… 집으로 다시… ㅎㅎ 핸드폰 번호는 그냥 알려주시면 되니까 신분증만 있으면 된다고 보면 되겠죠?

230327_1_코스트코일일회원권_2

이제 코스트코에 가시면 안내센터로 가주세요. 그리고 회원권을 가져오지 않았으니 일일회원권을 발급해달라고 직원분에게 요청하시면 됩니다. 그럼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신분증과 핸드폰번호를 달라고 하실 건데요.

이제 본인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면 카카오톡으로 인증요청 문자가 올거예요.


이렇게 카톡 인증을 본인이 직접 하도록 되어있는 시스템인데요. 여기서 주의! 핸드폰 번호는 코스트코 회원권 가입 당시 기입한 본인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들어가는 법

230327_1_코스트코일일회원권_4

그럼 회원권 가입 없이 들어가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요?

대답은 ‘아닙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긴 있어요.

첫 번째 방법은, 바로 지인 찬스를 사용하는 것인데요. 코스트코 회원권을 갖고 있는 지인과 같이 함께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는 동행해서 그 지인이 사는거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없겠죠.


두 번째 방법은 코스트코 상품권을 가지고 입장하는 방법입니다. 상품권 소지자는 회원권 유무와 상관없이 입장해서 사용하실 수 있어요.

230327_1_코스트코일일회원권_5

대신 상품권 자체가 구입하기 위해서는 회원권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럴 때 상품권 구매를 회원권 소지하고 있는 지인에게 부탁해 구입하는 방법으로 하셔야합니다.

결국 첫 번째 방법과 크게 틀린 것은 없는 셈이죠. 상품권 구매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코스트코 회원권 가격 및 종류 3가지 (골드스타, 이그제큐티브 효율 얼마?)
👉 코스트코 비회원 입장 방법 및 상품권 파는 곳 (+주의사항 2가지)


오늘은 코스트코 일일회원권 발급방법과 회원권 없이 들어가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살짝 당황할 수 있는 상황에서 이 방법을 알고 계시다면 여유롭게 쇼핑을 즐기실 수 있을거예요.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