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회원권 가격 및 종류 3가지 (골드스타, 이그제큐티브 효율 얼마?)


코스트코 회원권 가격과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지난 번에 소개드렸던 코스트코 일일회원권 발급방법회원권 없이 들어가는 방법을 소개하면서 많은 분들이 회원권 종류에 대해서도 모르실거라 생각이 되어서 한번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코스트코는 창고형 대형마트로 우리나라에서 대성공을 거두었다고 봐도 무방하지 않을 듯 한데요. 처음부터 이정도로 성공하리라 예상한 사람들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코스트코하면 대량으로 저렴한 물건을 사기 위한 도매업자 정도만 이용하는 곳이라 생각했거든요.


230327_2_코스트코회원권가격_0

하지만 요즘은 코스트코 회원권 없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대중화가 되었죠. 대형마트에 회원권이라는 독특한 제도도 처음 생겼던 곳이라 이후 이마트 트레이더스 같이 연회비 없는 창고형 대형마트라는 경쟁사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도 부분 유료화로 회원제를 운영하더라구요. (조금 더 싼 가격으로 살 수 있는 회원제입니다)

코스트코는 지역마다 있는 마트는 아니라서 다소 생소한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래도 인근 지역에 있는 분들이라면 1시간 정도의 거리라도 장보러 많이들 오시거든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코스트코 회원권 종류와 가격을 잘 살펴보시고 적합한 회원권을 가입하여 이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그럼 시작해볼까요?


코스트코 회원권 가격 및 종류

아시다시피 코스트코에서 물건을 사려면 회원권, 즉 멤버십 카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가입을 의미하는데요. 회원권이 없는데 코스트코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지난 번 소개드린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코스트코 비회원 입장 방법 및 상품권 파는 곳 (+주의사항 2가지)

회원권이 없어도 운좋게 입장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특히 주말 같이 사람들이 붐비는 때라면 아무리 능력 좋은 직원이라도 혼자서 그 많은 인원들을 출입구에서 확인하지는 못하기 때문에 이런 일이 생기곤 합니다.

하지만 물건을 결제하려고 하면 무조건 멤버십 카드로 결제를 하셔야 하기 때문에 입장 하셨더라도 제대로 된 이용은 불가능하세요.

연회비 살짝만 부담하면 1년을 저렴한 가격으로 대량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마트는 절대 안가고 코스트코만 가는 분들도 꽤 많으시답니다. ​

그럼 이제 코스트코 회원권 가격부터 알아볼까요 ?


코스트코 회원권 가격

230327_2_코스트코회원권가격_2

코스트코 회원권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만 일반적인 쇼핑을 위해서는 아래 3가지 종류의 회원권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1. 이그제큐티브 회원 : 80000원 ​ 코스트코 이그제큐티브 회원은 회원권 값이 비싼 대신에 확실한 메리트를 제공합니다. 최대 100만원까지는 구입비용에 2%까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적립한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대량으로 구매하기 때문에 코스트코에서 지출하는 비용이 꽤 되거든요. 2%씩 적립하면 나중에 꽤 많이 적립되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골드스타 회원 : 38500원 골드스타 회원권은 아마 대부분의 일반 소비자들이 가입하는 회원권입니다. 적립혜택이 없는 상품인데요. 이그제큐티브가 2%의 적립혜택을 주지만 실제로 매달 수차례를 높은 비용을 지출하며 사용하는 소비자가 아닌 이상은 포인트 약 5만원 정도의 차이를 내기가 쉽지 않죠. 그래서 그냥 골드스타만 가입하는 분들이 대부분이십니다.

3. 비즈니스 회원 : 33000원 비즈니스 회원권은 사업자 등록증이 있는 경우에만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로, 식당주처럼 장기간 꾸준히 거래를 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는 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회원권을 제공하는 것이죠.


코스트코 회원권 유효기간

230327_2_코스트코회원권가격_3

가입한 코스트코 회원권은 연간회원권인데요. 따라서 모든 회원권의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1년이 지난 후 다시 같은 비용을 지불하고 연간회원권을 갱신하셔야 하는데요. 장기 이용자라고 해서 딱히 할인을 제공한다던지 그런거는 없습니다.

단, 최초 가입시와 차이점이 있다면 회원권을 갱신하는 것은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서도 하실 수 있다는 점이예요. 하지만 어차피 장보러 마트에 갈 것이기 때문에 굳이 온라인으로 안하고 오프라인에서 안내센터로 가셔서 해도 무방합니다. 알아서 다 처리해주기 때문에 온라인보다 더 쉬울 수도 있죠. 대기만 하지 않는다면…

오프라인 회원권 갱신 방법은 코스트코 매장의 안내센터로 가셔서 갱신을 해달라고 말씀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가끔은 갱신, 가입 이벤트도 하는 경우가 있어서 생각치도 못한 사은품을 받으시기도 하세요.


오늘은 코스트코 회원권 가격 및 종류와 유효기간을 알아보았는데요. 코스트코 이용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코스트코 일일회원권 발급방법 (+회원권 없이 들어가는 법 2가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