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배송 도착시간 (+ 쿠팡 새벽배송 시간)


로켓배송 도착시간, 쿠팡 새벽배송 시간을 모르고 배송을 시키니 꽤 번거로웠다.

우리집에서 쿠팡 물건을 자주 사다보니 새벽배송이랑 당일배송이 되는지도 처음엔 궁금했는데 최근에 로켓배송지역 확인은 했고, 쿠팡 새벽배송 시간, 당일배송 시간 확인만 추가로 해봤다.

새벽배송 시간이랑 당일배송 시간 알려면 로켓배송지역 확인을 먼저 해야하니 아래 글을 보고 오는 것을 추천! ▼▼▼

✅ 로켓배송지역 확인 👉

로켓배송 도착시간

쿠팡 새벽배송 시간

로켓배송 도착시간 확인을 위해서는 로켓와우 새벽배송 시간이랑 로켓프레시 새벽배송 시간이랑 구분해서 봐야한다.

  • 로켓와우 새벽배송 시간 : 오전 9시 이후 주문 상품이 다음날 오전 7시 까지 배송되는 서비스
  • 로켓프레시 새벽배송 시간 : 자정 이전에 주문한 (남부권 일부 지역은 오후 10시 30분) 신선식품을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되는 서비스

로켓와우가 뭔지 모르는 분들은 아래 로켓와우 설명을 보시면 좋을 듯… ▼▼▼

✅ 로켓와우 설명보기 👉

쿠팡 당일배송 시간

당일배송 역시 로켓와우와 로켓프레시가 구분되어있다.

  • 로켓와우 당일배송 시간 : 오전 9시 이전 주문 상품 당일 도착
  • 로켓프레시 당일배송 시간 : 오전 10시 이전 주문한 신선식품 당일 오후 6시까지 배송

로켓프레시는 뭔지 다들 알테지만 최근에 몇가지 바뀐 서비스들이 있다. (신선식품 AS정책, 환불, 가방 등) 바뀐 내용은 아래 참고 ▼

✅ 로켓프레시 변경확인 👉

이쯤되니 로켓와우랑 로켓프레시가 무슨 차이인지? 또 로켓배송이라는거도 있던데 이건 무슨 차이인지? 궁금한 분들이 있을 것이다.

나 역시 처음엔 이 3개의 개념이 이해가 안되서 좀 헷갈렸음…

쿠팡 배송 서비스 차이

로켓배송

210413_2_로켓배송도착시간-3-min

로켓배송은 쿠팡이 내세우는 배송 시스템의 핵심인데, 간단히 말하면 로켓처럼 빨리 보내준다는 말이다.

밤 12시 이전에만 주문하면 익일 배송을 원칙적으로 지킨다는 시스템이다. 그것도 무료로.

하지만 최소한의 전제 조건이 있다. 바로 총 결제금액이 19,800원을 넘겨야한다는 점.

아래와 같은 “로켓배송” 배지가 붙은 상품의 총 주문금액이 합계 19,800원을 넘기면 무료로 배송해주고 다음날까지 도착을 보장해준다는 쿠팡만의 로켓배송 시스템이다.

로켓와우

210413_2_로켓배송도착시간-1-min

로켓와우는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사람들이 누릴 수 있는 혜택으로, 월 2,900원의 멤버십 가입비를 내면 로켓배송에서 19,800원이라는 전제조건을 없애준다.

즉, 로켓배송이라는 배지가 붙은거는 총 주문금액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또 하나, 로켓와우는 멤버십 가입하면 새벽배송, 당일배송을 지원해준다. 쿠팡 새벽배송 시간 가능할 때 주문하면 결제창에서 새벽배송, 당일배송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는 새벽/당일 배송이 가능한 지역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 로켓배송지역 확인 👉

그리고 로켓와우 멤버십 회원은 회원전용 초특가 기획전을 이용할 수 있고 로켓배송 30일 무료 반품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멤버십이 월 2,900 밖에 하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고 최근에 쿠팡 플레이라고 OTT 서비스 (왓챠나 웨이브 같은)도 런칭해서 2,900원으로 이 모든걸 이용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로켓프레시

210413_2_로켓배송도착시간-2-min

로켓프레시는 쿠팡에서 직접 관리하는 신선식품류를 배송하는 시스템을 말하는데, 이 역시 로켓와우 멤버십 가입한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이다.

신선식품이다 보니 위에서 설명한 쿠팡 로켓프레시 시간과 로켓와우 시간이 다른 것 처럼 따로 관리되고 있는 것이다. 로켓프레시 배송시간은 좀 더 타이트하게 관리하고 있다.

내가 나중에 쿠팡 주문할 때마다 이 글보고 참고해서 주문해야겠다 ㅎ 내 기억 관리용 포스팅임 ㅋ 로켓배송 도착시간 확인 끝!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