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 (+현금으로 환불 시 주의사항 2가지)


230330_2_홈플러스상품권사용처_2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 여러 군데 중에서 어디에 쓰는게 가장 좋을까요? 사용처가 꽤 많은데 그 중에서 현금으로 바꿔주는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는데요. 최대한 손해보지 않는 선에서 상품권 효율이 좋은 곳들을 한번 알아보고 싶어졌습니다.

다른 쇼핑몰 즉, 롯데나 신세계 상품권 같은 경우는 워낙 계열사가 많아서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다양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루트가 많은데요.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는 꽤 많긴 하지만 다른 상품권 대비해서 다소 빈약한 것이 사실이긴 하죠. 제휴사 수만 좀 더 늘어난다면 활용도가 커질 듯 한데… (일해라 홈플러스~ ㅎ)

오늘은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를 총정리해보고 어디에 사용하면 가장 Best 일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

홈플러스 상품권 종류

230330_2_홈플러스상품권사용처_3

홈플러스 상품권은 형태에 따라서 크게는 3가지 종류로 나뉘어있는데요.

  1. 지류(종이)상품권
  2. 디지털 상품권
  3. 모바일 상품권

으로 나뉘어있습니다.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 중에서도 공통적으로는 홈플러스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전국 매장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 소개해드리는 타 제휴처의 경우는 상품권 종류마다 차이가 있어서 사용하실 때 필히 사용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사용하셔야 문제가 없이 처리가능합니다.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 👉

지류(종이)상품권

홈플러스 종이상품권은 권당 가격이 아래와 같이 책정되어있습니다.

  • 2천 원, 5천 원, 1만 원, 3만 원, 5만 원, 10만 원, 30만 원

종이상품권 사용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쇼핑 : 홈플러스 마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신라면세점, HDC신라면세점, 엔터식스, 모다아울렛 (대전/경주), 대구백화점, 제일모직대리점 (백화점제외)
  • 외식 : 뚜레쥬르, VIPS,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불고기브라더스, 더플레이스 (N서울타워/코엑스/하남·대구신세계/부산광복·영등포·잠실 롯데백화점/천호현대백화점 제외)
  • 레저/문화 : 캐리비안베이, 에버랜드, 서울랜드, 글렌로스 골프클럽, 캠프통 아일랜드, 캠프통 포레스트, CGV 영화관 (5천/1만/3만/5만원권만 사용가능)
  • 호텔/리조트 : 신라스테이 (전점), 호텔신라, 호텔아쿠아팰리스, 대구관광호텔, 앰배서더 호텔 (서울 풀만 호텔, 이비스 스타일 서울 명동/강남, 이비스 명동), 오크밸리, 홈브리지
230330_2_홈플러스상품권사용처_4

종이상품권의 최대 장점은 다른 상품권 대비해서 가장 사용처가 많다는 점이예요. 면세점이나 놀이공원, 신라스테이, 호텔신라 등 호텔숙박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서 활용폭이 가장 넓습니다.

실사용면에 있어서도 아웃백, 빕스, CGV 영화관 등 생활반경 근처에 있는 사용처가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는데요. “나는 오프라인에서 사용하기 싫다!” 하는 분들에게는 별로인 점이죠. 바로, 홈플러스 온라인몰에서는 사용이 안되는 부분이예요. 그래서 오프라인에서 사용하실 분들은 종이상품권을 사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상품권 구매는 홈플러스 매장의 고객센터나 온라인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디지털 상품권

홈플러스 디지털 상품권은 1만 원 이상 사용하고 싶은 금액만큼 충전하여 사용하는 상품권인데요. 충전금액에서 사용한만큼 차감되는 선불카드입니다.

사용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쇼핑 : 홈플러스 마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홈플러스 온라인쇼핑
  • 외식 : 불고기브라더스
230330_2_홈플러스상품권사용처_5

디지털 상품권은 종이상품권 보다는 사용처가 많이 적습니다만 이후 소개해드릴 모바일 상품권 보다는 많습니다.

금액 충전은 홈플러스 상품권몰 또는 홈플러스 매장의 고객센터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

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은 MMS 문자형태로 날아오는 상품권을 말하는데요. 사용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쇼핑 : 홈플러스 마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홈플러스 온라인쇼핑
230330_2_홈플러스상품권사용처_6

제휴처가 3곳 밖에 없는데요. 정해진 금액만큼만 사용하실 수 있고 사용 시 1회용 OTP 비밀번호를 인증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홈플러스 온라인몰 사용법

홈플러스 온라인몰에서는 디지털 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디지털 상품권 : 결제하실 때 디지털 상품권으로 결제를 누르신 후 카드번호 입력 란에 16자리의 번호를 입력하고 스크래치 부분을 긁어 나온 PIN 번호 6자리를 넣으셔야 최종 결제가 됩니다.
  • 모바일 상품권 : 결제하실 때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를 누르신 후 문자에 전송받은 상품권 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으로 1회성 OTP 비밀번호를 전송받아 해당 번호를 인증하시면 결제가 됩니다.

홈플러스 상품권 현금으로 바꿀 때 주의사항

홈플러스 상품권 현금으로 바꾸실 때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상품권으로 결제하신 후 잔액이 남을 수가 있는데요. 잔액에 대한 환불 규정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하셔서 착오없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1. 종이상품권 : 권면금액의 60% 이상 사용 시 잔액 환불 (단, 1만 원권 이하는 80% 이상 사용해야 잔액 환불)
  2. 디지털, 모바일 상품권 : 금액이 표시된 상품권은 60% 이상 사용 시 환불되고, 선불카드 형태 상품권은 잔액의 60% 이상 사용 시 잔액 환불

상품권 구매는 월 100만원까지 구입이 가능한데요. 매월 1일 ~ 말일까지 구입이 가능하고 법인카드로 구매도 가능하지만 구매 시 필히 사업자 등록증과 신분증을 구비하셔야 구입이 가능합니다. (사업자는 구매한도 없음)

홈플러스 매장 내에서는 상품 구입 외에도 푸드코트에서 식사도 가능하고 입점된 임대매장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임대매장이란 약국 및 안경, 전문식당가, 극장, 패션몰, 놀이방, 세탁소 등을 의미하며, 홈플러스 점포마다 입점된 임대매장의 종류와 수가 다르므로 이용 시 사용가능 여부를 필히 직원에게 물어보시고 사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홈플러스 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았는데요. 홈플러스 이용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코스트코 비회원 입장 방법 및 상품권 파는 곳 (+주의사항 2가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