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한우 싸고 편하게 먹는법 추천


홍성한우 싸고 편하게 먹는법 추천

예전에 맛있는 녀석들에 나와서 한창 인기 끌었던 홍성한우.
이름이 횡성한우랑 비슷해서 헷갈리는데, 여튼 방송타고 꽤나 맛녀석들 방문집 어디? 이런 키워드가 핫했었다.

홍성군에서 한우 홍보한다고 만든 유튜브 영상이 인기라길래 영상 한번 보니 축산유통팀장님이 출연해서 직접 구워서 그런지 더 뗏깔이 좋아보이긴 한다 ㅎㅎㅎ
1++ 이라는데 나도 저렇게 두껍게 썰어서 한번 구워먹고 싶다 ㅠㅠ (저게 얼마여… )

홍성한우 싸게 먹는법?

한우는 비싸다.
특히 등급이 높을수록 더 그렇다.
직접 가서 제대로 먹으려면 더 비싸다.
그만큼 교통비와 직접 가는 내 수고비와 각종 부대비용에 예상치 못한 지출이 발생하기도 한다.

그럼 제일 싸게 먹는 방법은 뭐다?
그렇다.
배달시켜서 집이나 집근처에서 바비큐 해먹는게 제일 싼 방법이다.
거기에 약간의 할인이나 배송비 할인을 받으면 더 싸지겠지.

집에서 편히 배달시켜 먹을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이 있다.
몇가지 추천해본다.

홍성한우 1.2kg 백화점입점 농협안심 1등급 소 안심 목심 등심 사태 선물세트

구이용 안심, 등심과 요리용 사태, 목심 구성으로
가성비와 실속까지 챙기는 선물세트 구성이다. 소비자 상품평도 괜찮은 상품.

210224_2_홍성한우-1-min

홍성한우 냉장 [1++]투뿔등급 정육선물세트 총1.2kg

등심 2팩, 목심 1팩 세트 상품이다. 개인적으로 등심이 가성비 좋게 제일 만족하면서 먹을 수 있는 부위라고 생각한다. 안심같은거 들어가면 너무 비쌈… ㅠㅠ

푸드고수 명품 홍성 한우 선물세트 1등급 소고기 구이용 설 명절 추석 등심 안심 채끝 특수부위 1.6kg

등심 안심 채끝 특수부위 포함해서 1.6kg이나 되서 역시나 제일 비싼 상품이다. 하지만 골고루 제대로 된 맛을 즐기고 싶으면, 더욱이 3~4인 가족이 앉아 한판 제대로 먹고 싶다면 이 세트 먹는 것이 남는 법이다.

210224_2_홍성한우-2-min

농사랑 [농사랑]무항생제 홍성 한우 1등급 등심스테이크250g 안심스테이크200g 채끝등심스테이크250g

나열된 상품 중에 스테이크 해먹을 수 있게 두껍게 썰어나오는 상품은 이게 유일하다. 등심, 안심, 채끝과 같이 스테이크용으로 제일 적합한 부위가 나오기 때문에 스테이크 목적으로 구입할 사람은 이거 구입하는게 제일 베스트.

210224_2_홍성한우-3-min

이외에도 관련 제품들 굉장히 많이 판매 중이다.
더 많은 상품을 보려면 아래 상품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홍성한우”로 검색하면 된다.
>> 상품 홈페이지 바로가기

보통 어디어디 유명한 집이라고 해서 찾아가거나 근처 놀만한 곳 검색해서 찾아가보면 단순히 먹는데 들어가는 비용만 들어가는게 아니고 교통비에 휴게소 간식에 어디 입장비, 기타 등등 이것저것 많이 들어가는게 현실이다.

그래서 나 같은 경우는 제일 싸게 먹는 방법은 어디 안가고 집에서 시켜 먹는게 제일 싸다는게 지론임.
10년 이상 경험을 비춰 봤을 때도 이 방법은 나한테 잘 맞았다.
특히나 나 혼자 가는것도 아니고 가족 단위로 이동하게 되면 무조건 더 비싸짐.
지난 주말에 운전하다가 너무 졸려서 휴게소에서 아이스크림 하나 사먹으려니까 애들도 다 같이 먹는대서 사먹었는데 설레임 하나 먹으려다 졸지에 4개 먹었다. 하나에 1800원짜리임 ㅋ
이거이거 아이스크림 하나만 먹어도 거의 만원돈이 나가는 판국에 ㅋㅋㅋ 가긴 어딜 가 ㅎ
걍 집에서 시켜먹는게 제일 싸다.

홍성한우 특징

홍성한우만 특별한 뭔가가 있는걸까?
궁금해서 홍성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들어가서 찾아보니 해당 내용이 있었다.
아래 내용은 홍성군 홈페이지 내용을 인용한 부분임을 밝힌다.

옛부터 홍성은 한우, 돼지, 닭을 많이 키워 전국에서 제일가는 축산군으로서 가야산, 덕숭산, 백월산, 오서산 등 정기가 있는 산맥에 둘러쌓인 구릉지로 온천수가 나고, 적당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넓은 뜰에서 풍부한 곡식이 생산된다. 홍성한우는 이곳에서 생산되는 볏집과 알곡을 섞어 먹여, 사육한 한우로 옛맛 그대로 육질이 연하고, 지방심(마블링)이 섬세하여 뛰어난 한우맛이 난다. 특히, 한우고기와 갈비는 전국 생산량의 6%를 점유하고 있으며 타지역보다 육질이 월등하여 담백하고 부드러운 전통의 고기맛을 맛볼 수 있다. 또한 홍성한우는 청량한 목초와 품질좋은 사료로 사육하고 최첨단 육가공 기술을 바 탕으로 생산하기 때문에 육질이 매우 연하고 씹을때 베어나오는 육즙은 입안에서 녹는 듯 맛과 향이 우수하여 한번 맛을 본 사람들은 결코 잊을 수 없는 맛이다.

한우 부위별 특징 및 용도

아래 내용 역시 홍성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내용을 인용했음을 밝힌다.

명칭부위특징용도
꽃등심등심살에서 살치살을 제거한 부분육질이 뛰어나고 좋다스테이크, 샤브샤브, 구이
살치살등심살에서 꽃등심을 분리한 살근내지방이 발달구이용, 스테이크
차돌박이양지부위에서 분리된 살지방이 많고 단단하며 씹는 맛이 일품구이용
부채살앞다리 살로 부채모양근내지방이 많고 부드러움구이용
홍두께살뒷다리 안쪽의 방망이 모양장조림에 적합장조림, 산적
치마살채끝부위쫄깃한 맛국거리, 구이용
꾸리살앞다리살고기가 질긴 맛육회, 잡채용
마구리살코기가 없다육수, 갈비탕용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링크를 통한 구매 시 필자에게 소정의 커미션이 제공될 수 있으나 구매자의 가격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