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 추천 필수 운동법 3가지



코로나19 때문에 거의 집 밖으로 나가질 못하고 체육관에서 운동도 못하는 상황이라 홈트라도 해보자는 생각에 홈트 추천 운동방법 찾아보았다. 최소한이자 필수 몇가지 운동 소개하고 도움되는 장비들 소개하려한다.

참고로 운동기구는 거의 필요치 않은데 요가매트하나 있으면 좋다. 아무거나 저렴한거 쓰면된다. 두께는 취향에 맞게… 난 두꺼운게 좋아서 20mm짜리로 했고 저렴한데 스트랩 밴드도 같이 준다 해서 이거 사서 썼다.

홈트 추천-요가매트

(21년 5월 14일 업데이트)

오큘러스 퀘스트 2 사서 fit xr이랑 비트세이버 등 게임 하는데 정말 신세계 운동이라고 꼭 추천하고 싶다. 내 주변 지인들한테 마구 소개하는 중인데 예전 VR로 생각하면 안됨… 오큘러스 퀘스트 2 안써본 사람은 꼭 써보길 추천한다. 어제도 fit xr 한판하고 온몸에 알이 베었… ㄷㄷㄷ

홈트 추천 운동 전 필요한 준비물

앞서 말했 듯 특별한 준비물은 없다.
요가매트도 무릎꿇거나 바닥에 닿을 때 아픈거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거라 최소한 요가매트 하나 정도는 있으면 좋을 것 같아 추천한거고, 층간소음도 없애주니 가급적 요가매트 하나는 구비하도록 하자.

그리고 마실 물.

운동하고 나서 먹을 단백질 정도

홈트 추천 운동방법

홈트는 한번에 과하게 하는거 보다 처음엔 조금씩 점점 늘리면서 하루하루 꾸준히 해서 습관화 시키는걸 목표로 한다. 그래서 잔근육, 속근육을 이용하게 되면서 건강한 체형과 체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준다.

맨몸 스쿼트

심으뜸이 얘길했었나?
왠만한 트레이너들은 항상 스쿼트를 제일 중요시하고 좋아하더라.
여튼, 누군가가 얘기했었는데 다른 운동 하나도 못하고 단 하나의 운동만 고르라고 하면 스쿼트를 고른다고 했다.
그만큼 코어단련에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운동이 바로 스쿼트다.

스쿼트는 내 몸무게를 이용하는 운동방법이기 때문에 몸에 부담이 적고 부상의 위험도 낮은 운동이기도 하다. 다만, 무릎각도를 과하게 꺾어서 굽히게 되면 무릎관절이 안좋아 지기 때문에 과할 정도로 내려가지만 않으면 괜찮은 운동이다.
보통 무릎보다 엉덩이가 내려가느냐 안내려가는냐로 각도의 크기를 가늠하게 된다.

남녀 모두에게 좋은 운동방법임

아, 스쿼트 쉽게 한다고 이런거 사서 하는 사람 있는데 말 그대로 쉽게 하는걸 도와주는 거니 참고. 이런거 좋아하는 사람 꼭 있더라.

스쿼트 머신

플랭크

코어 단련을 위한 가장 좋은 운동방법 중에 하나로 꼽히는 플랭크다.
난 처음에 이게 뭔 운동이야? 라면서 해봤는데 1분만에 몸이 부들부들 떨리는 극한의 고통을 맛보고, 아~ 좋은 운동이구나 하면서 고개를 끄덕끄덕였다는 후문… ㅋㅋㅋ

근데 제대로 자세 잡고 했으니 1분만에 부들부들 떨리지 자세 대충하면 허리랑 어깨 같은곳이 골병드니 조심하길. 배에 압박이 가해지면서 몸이 부들부들 떨린다면 제대로 하고 있다는 시그널이니 꾸준히 떨리도록? 하자 ㅋ

버피 테스트

버피는 맨몸 유산소 운동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는 운동방법이다.
몸 속 지방을 태우는데는 아~주 그만인 동시에 아~주 힘든 운동이다.
운동 잘 모르는 사람도 자세 한번 보면 어? 이거 죽겠는데? 하면서 고개를 끄덕끄덕 거릴 것.

난 특히나 군대 있을 때 아주아주 많이 해봐서 이 고통을 잘 알고 있었다 ㅋㅋㅋ
군인 뿐만 아니라 중고등 학교 학생들에게도 체력 증진을 위한 운동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하고 헬스장에서도 쇠질 안하고 거울 앞에서 이거 하는 분들 많이 계실 듯하다.

버피는 다른 도구가 전~혀 필요없는 only 맨몸만 쓰는 운동이다.
다른거 들고 하는 사람 있으면 그 사람은 이미 이 세상 사람이 아닐 것 ㅋ 헬스 중독자거나 미친자거나 둘 중 하나다.

끝으로

시작하는 것도 힘들지만 꾸준히 하는 것이 더 힘들다.
앞서 설명했지만 홈트, 즉 맨몸 운동은 습관화 해서 체력을 유지하는 것이 목표기 때문에 (몸을 늘리는 것이 아님) 하루도 거르지 않고 꾸준히 습관적으로 하는 걸 목표로 한다면 어느순간 몸은 변해있을 것이고 밥은 더 맛있어 질 것이며, 잠은 더 꿀잠을 자게 될 것이다.

코로나로 밖에 나가기 힘들면 소개한 홈트 꼭 실천해보길 바란다.

건강 관련 글

터널증후군 치료 방법 3가지와 준비물

손목터널증후군 극복기 2탄, 보호대로 스트레스 줄이기

금주 9개월차 후기, 몸 상태 변화

멜킨스포츠 포스 치닝디핑 후기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