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핸드폰(키즈폰) 갤럭시 A52 A72 선택하는 이유


어린이 핸드폰(키즈폰) 갤럭시 A52 A72 선택하는 이유

초등학교 들어간 딸래미에게 생애 첫 핸드폰으로 내가 예전에 쓰던 갤럭시 S7을 해줬었다. 내가 지금 쓰기엔 많이 버벅거리고 한계가 있던 핸드폰인데 딸래미한테는 부족함이 없나 보다. 처음 제대로 사용하는 핸드폰이다보니 버벅거려도 원래 그런가 하고… ㅎㅎㅎ 그저 신기할 뿐… 나도 어릴 때는 게임기 하나 갖고 있으면 세상을 다 가진 듯 했는데 딸은 오죽할까.

어린이 핸드폰
딸에게 준 갤럭시 S7

갤럭시 S7이 세상에 나온지 4년? 5년 됐나??? ㅡ.ㅡ;
난 전자제품을 굉장히 깨끗하게 쓰는 편이라…
액정보호필름만 새걸로 바꿔주니 뭐 거의 새거나 다름없는 상태였다. 갤7이 배터리 일체형이라 배터리는 사용감이 있겠지만서도…

그리고 아직은 어린 아이라 물건 소중한지 모르니 떨어트렸을 경우에 보호해줄 보호 케이스도 하나 해줬다. 그것도 딸래미랑 같이 골랐는데 역시 여자아이라 샤방샤방한걸로 고르네 ㅋㅋㅋ

어린이 핸드폰
샤방샤방 핸드폰 케이스

이거 무늬만 이쁜게 아니고 뒷면이 물?로 차있어서 흔들거나 거꾸로 하면 핑크모래랑 반짝이가 눈꽃처럼 샤라라락 내린다. 진짜 이쁨 ㅎ 얼마 안하는데 꽤나 맘에 드는 핸드폰케이스다.
>> 별가루 글리터 핸드폰 케이스 바로가기

이거랑 같이 어린이 핸드폰 가방도 핑크핑크 한 놈으로 같이 사줬더니 그렇게 좋아할 수가 없다. 내가 봐도 잘 어울리기도 하고.

헬로키티 체크 스마트폰 핸드폰 가방

굳이 헬로키티가 아니더라도 꽤나 예쁜 핸드폰 가방이더라.

210320_1_갤럭시a5272-3-min

어린이 핸드폰(키즈폰) 고르기

특히나 초등학교 입학하면서 애들 핸드폰을 뭘로 해줘야하나 고민을 좀 많이 했더랬다. 결론은 그냥 있는 폰을 줘서 써보고 아이가 적응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시 2차 선택을 하겠다는 생각으로 갤럭시 S7을 준거였는데 지금까지는 잘 쓰고 있다.

내가 처음에 생각한 기준들은 이랬다.

  1. 위치 추적이 가능해야한다.
  2. 튼튼?해야한다.
  3. 카톡이 가능해야한다.
  4. 아이가 쓰기 편해야한다.
  5. 기능제한이 없어야한다.

1~4번은 다들 공감하겠지만 5번은 좀 생각이 다를 수 있을 것 같다. 키즈폰 미니 같은거는 기능 몇개 없고 막상 부모들이 뭐 좀 해보려면 답답한 상황이 생기게 마련이다. 내가 현직 스마트폰 테스터로 일하고 있다보니… 꽤나 많은 기능을 잘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인데 스마트하게 사용해야지. 오히려 기능을 없애버린 반쪽짜리 폰은 그닥 필요없을 것 같았다. 가격이 크게 차이가 나는 것도 아니고…

어린이 핸드폰 갤럭시 A52, A72로 추천하는 이유

갤럭시 S7으로 사용하다보니 아무리 초등1학년이라도 좀 부족한게 있나보다. 카톡이나 앱 사용하는 부분에서는 버벅거리거나 해도 전혀 불편함을 못느끼는 딸래미였는데… 의외의 부분에서 불편을 이야기하더라.

평소 딸아이가 사진 찍는걸 그렇게 좋아하는데… 우리 같은 어른이야 밝고 쨍한데서 사진 찍어야 잘 나온다는걸 무의식적으로 잘 알고 있지만서도 이제 첨 핸드폰 들고 다니는 아이가 그런걸 알까? ㅎㅎㅎ

식탁 밑에 있는 고양이를 찍을 때나, 밤에 셀카를 찍는다거나할 때pain point가 있었다. 갤럭시S7 나왔을 때만 해도 꽤나 좋은 성능이었겠지만 지금은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워낙~ 좋아지다보니… 심지어 내가 들고 다니는 최신폰으로만 스마트폰이라는 걸 접한 딸아이가 자기 폰인 갤7과의 카메라 성능차이를 어떻게 생각했을까 ㅋ

그래서 하반기나 2학년 올라갈 때쯤 되면 폰을 바꿔줄 까 싶다. 당연히 저렴한 폰이어야겠지. 중저가 라인 중에서는 갤럭시 A시리즈가 어린이나 어르신들께는 제일 무난한 폰이 아닐까 생각한다. 사실 그 타겟층을 노리고 나온 스마트폰이기도 하고.

그 중에서도 이번에 나온 갤럭시 A52랑 A72가 제일 나은 선택지인 듯 하다.

이유인 즉, 보급형 갤럭시 라인 중에 제일 플래그십에 근접한 성능을 발휘하는 스마트폰이기 때문. 그리고 가격은 보급형을 유지해줬다.

성능에서 다른 부분은 다 집어치우고, 우리 딸래미가 제일 원하는 카메라 성능만 따져본다면 더 사야할 이유는 명확해진다. OIS(손떨림방지) 지원되서 동영상 떨림도 잡아주고 야간모드 성능도 확실히 잡아줬다. 왕년에 카메라 좀 찍어본 나라서 화소 이야기는 그닥 하고 싶지 않지만 일단 화소만 따지고 보면 왠만한 플래그십 카메라보다 더 좋은 카메라를 가지고 있다. 메인 카메라가 6400만화소, 초광각이 1200만, 전면 셀프 카메라를 3200만 화소를 심어놓았다 ㄷㄷㄷ

인스타그램으로 셀카 좀 찍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저렴하게 핸드폰 사고 싶은 사람이라면 그냥 A52나 A72 사는게 답이라고 생각될 정도의 스펙으로 나왔다. 난 중고매니아라 6개월 정도 있다가 싸지만 중고로 영입하는 걸 고려해봐야겠다.

초등학교 입학준비물이나 선물로 구형폰 하나 해줬더니 역시나 내 첫 생각대로 좀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 ㅎㅎㅎ 그냥 2학년 올라가면 제대로 된 핸드폰 해줘야겠다.

학원도 그렇고 학교 들어가니 진짜 돈 들어갈거 많네…;;

본 포스팅의 일부 링크는 제휴 마케팅의 일환으로 링크를 통한 구입 시 필자에게 소정의 커미션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의 가격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