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즈 핏 티렉스 프로 10만원대 가성비 깡패의 아웃도어 스마트워치


최근에 등산이나 수영, 캠핑하면서 제대로 된 스포츠형 시계 하나 장만하고 싶었다. 러기드 타입 시계 꼭 한번 사고 싶어서 순토나 가민 항상 째려보고 있었던 터였다. 근데 최근에 나온 샤오미 어메이즈 핏 티렉스 프로가 디자인도 그렇고 가성비 괜찮아 보이던데… 국내 쇼핑몰은 가격이 사악하더구만. 알리익스프레스에 있는 오피셜 스토어 가격이 제일 싸서 여기서 주문해봤다. 카드 할인이랑 프로모션 코드 할인은 덤 ㅋ

어메이즈 핏 티렉스 프로 스펙 한번 리뷰해보고 쓸만한 스트랩 등 악세서리류 소개해본다.

어메이즈 핏 티렉스 프로 오피셜 스토어

Amazfit T-Rex Pro

알리익스프레스 공식 스토어다. 우리나라에서 파는 가격보다 저렴하다.

210516_1_어메이즈핏티렉스프로-1_compressed

어메이즈 핏 티렉스 프로 스펙

무려 군용등급의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다. 그래서 되게 극단적인 조건에도 견딜 수 있게 만들어진 제품. 이런류의 스마트 워치는 순토, 가민, 지샥 등이 있는데 그런 모델에 비해 훨씬 싼 10만원 대의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제품이다.

야외 활동을 지원하는데 포커싱 된 제품이라 배터리 사용시간이 길어야 할텐데 어메이즈 핏 티렉스 프로는 무려 20일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야외 활동 시에는 별도의 충전장비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될 만큼의 빠방한 사용시간이 아닐 수 없겠다. 배터리 용량은 390mAh이다. 캠핑 한번 나갈 때 케이블 덕지덕지 안 가져가도 되니 나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사용량인 듯 하다.

일반적인 사용모드에서는 20일, 기본워치모드(BT, 수면체크 및 기타 기능 off 시)에서는 66일, GPS 트래킹 및 심박 모니터링 지속 상태에서는 2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210516_1_어메이즈핏티렉스프로-3_compressed

러기드 스마트워치 답게 내구성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데 미 국방부 12가지 내구성 표준 테스트인 MIL-STD-810G를 통과할 만큼 튼튼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 -40도에서 70도까지의 온도를 견딜 수 있고 240h의 내습성, 96h의 염도, 산성, 알칼리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 극한의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는 강인한 스마트워치라고 할 수 있겠다.

바디도 볼록한 설계로 되어있어 외부 진동이나 충격에 보호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설계가 되었다. 전면 베젤의 텍스트는 모두 음각으로 세겨져있으며 사이드의 스크루 역시 메탈로 되어있어 보다 강한 이미지를 나타내는데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듯 하다. 버튼 역시 메탈.

러기드 스마트워치라 무거울 것 같은 이미지로 예상이 되었는데 정반대로 엄청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다. 스트랩 포함 58g 밖에 나가지 않으며 장시간 야외활동 시에도 전혀 부담 없는 무게감을 나타낸다. 여러 사용기에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이 무게에 대한 부분이었는데 사용해본 사람들은 모두들 입모아 장시간 사용해도 있는지 없는지 모를 정도의 무게감을 나타냈다고 한다. 나도 이 부분이 제일 기대되는 듯… 야외활동 하면서 조금의 무게감이라도 있으면 나는 좀 부담스럽더라.

210516_1_어메이즈핏티렉스프로-4_compressed

땀 투과형 실리콘 밴드 스트랩을 사용하고 있다. 실리콘 소재는 피부 친화적이라 부드러우며 땀 투과형 디자인이라 끈적이지 않고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바닷가라던지 여름에 야외활동을 하면 워치 착용한 부분이 끈적이는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는데 이 스트랩을 사용하면 좀 더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 생각이 들었다. 이 역시 기대가 되는 부분. 스트랩은 이 글 맨 아래에 추가 악세서리 추천 부분에서도 다양한 스트랩을 만날 수 있다. 난 워치 하나 사면 스트랩 최소 3개는 사놔서 기분에 따라 사용하는 편이다.

GPS도 기대가 되는 부분인데, GPS와 함께 GNSS(GLONASS) 듀얼 위성 시스템을 사용해서 훨씬 정확한 GPS 위성 정보를 읽을 수 있다. GPS는 미국의 위성을 사용하고 CDMA 방식인 반면 GNSS는 러시아의 위성을 사용하고 FDMA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주파수도 다르고 더 많은 위성을 사용하게 되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 상식적으로 단일 GPS만 사용했을 때 보다 더 빠르게 위치 추적이 가능하고 더 정확하게 계산이 가능하다. 위성추적 방식이 궁금한 분들은 추가 검색해보시면 또 재미있는 정보 얻어가실 수 있겠다.

210516_1_어메이즈핏티렉스프로-2_compressed

어메이즈 핏 티렉스 프로는 5기압, 수심 50m 방수등급을 가지고 있다. 프리 다이빙 수준의 방수등급은 아니라도 충분한 야외활동을 지원하는 방수등급이니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의 방수등급이겠다. 방수를 지원하는 스마트워치 사용자들이 흔히 오해하는게 물이 젖은 상태에서 계속 사용해도 문제가 없다는 인식인데 물론 문제는 없지만 심박수 모니터링같이 팔과 닿은 면의 센서를 사용하는 기능은 젖은 상태에서는 부정확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그러기 때문에 젖은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 보단 당연히? 건조된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이 제대로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사용방법임을 잊지 마시길…

그리고 이 워치는 화미의 Bio Tracker PPG 생체 측정 광학센서와 알고리즘이 탑재되어있다. 심박 측정 기능에 있어 보다 진보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 부분 역시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스마트워치 답게 각종 알림을 수신하는데 지장이 없다. 직구제품이라도 글로벌 모델인지라 카카오톡 등 다양한 앱 알림을 수신하는데 문제가 없다.

어메이즈 핏 티렉스 프로 스트랩 추천

210516_1_어메이즈핏티렉스프로-5_compressed

5가지 색상으로 나와있는데 하나같이 강인해 보이는 스타일이 아닐 수 없다. 베젤 색상까지 깔 맞춤 되어있기 때문에 모두 멋져 보이지만 내가 추천하는 색상은 블랙이나 다크그레이 2가지 색상을 추천하고 싶다. 이유는 다양한 스트랩을 활용하는데 있어서 조합하기 무난한 베젤 색상이기 때문이다.

어메이즈 핏용 다양한 러기드 타입의 스트랩이 많이 나와있는데 어메이즈 핏 티렉스 프로용 악세서리 몇가지만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늘 스트랩 추천할 때마다 하는 얘기지만 스트랩 등 악세서리 살 때는 무조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사는 것이 싸다. 국내 쇼핑몰들은 어차피 중국꺼 들여와서 파는게 대부분인데 가격인 3~4배 차이가 난다.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을 모르는 분들은 링크 참조해서 이용해 보시길.

범퍼 프로텍터

베젤을 보호할 수 있는 범퍼 프로텍터

210516_1_어메이즈핏티렉스프로-6_compressed

강화 유리 보호기

전면 글라스 보호용 강화 유리

210516_1_어메이즈핏티렉스프로-7_compressed

솔로 나일론 밴드 스트랩

촘촘한 빗살 형태의 나일론 스트랩이다. 조금 더 고급져 보이는 디자인

210516_1_어메이즈핏티렉스프로-8_compressed

캔버스 나일론 스트랩

좀 더 화려한 컬러의 스트랩이다

210516_1_어메이즈핏티렉스프로-9_compressed

스테인레스 스틸 스트랩

메탈 재질의 스트랩이다. 조금 무거워도 메탈 재질을 선호하는 분들 많더라

210516_1_어메이즈핏티렉스프로-10_compressed

마무리

10만원 중반대로 이정도 스마트 워치를 살 수 있다는 것은 꽤나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 역시도 순토, 가민, 지샥을 바라보다가 여기까지 온 것이니… 조만간 내 손목에 달려있는 어메이즈 핏 티렉스 프로를 리뷰하는 포스팅을 하게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본다. 아… 내 지출 어찌하지 ㅋ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이폰12 케이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꼭 사야하는 이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샀던 가성비 무선 블루투스 헤드셋 Ausdom ANC10 후기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 프로모션코드, 할인 방법 총정리

최근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이거 사부럿습니당~♥

갤럭시 버즈 라이브 케이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사야 하는 이유

갤럭시 워치3 스트랩, 알리익스프레스로 사야하는 이유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