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즈핏 GTS2 MINI 스펙 비교와 스트랩 추천


어메이즈핏 GTS2 MINI가 꽤 핫한 거 같다. 샤오미 스마트워치들이 꽤나 가성비로 인기가 많은 편인데 특히 어메이즈핏은 애플워치스러운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다. GTS2 mini 스펙이 1세대 GTS 또는 GTS2와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고 샤오미 GTS2 mini의 20mm 호환되는 몇가지 스트랩을 추천해보고자 한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구매처

난 지난번 어메이즈핏 티렉스 프로와 마찬가지로 알리익스프레스 공홈에서 사는걸 선호한다. 카드할인이랑 프로모션 코드 이번달에 쓸 수 있어서 좀 더 싸게 살 수 있는 이유인데, 국내 정발로 1년 A/S 받을 분들은 국내 몰에서 사면 될 듯 하다. 아래 참고.

어메이즈핏 GTS2 MINI

어메이즈핏 GTS2 MINI 알리익스프레스 몰이다. 한국에서 워낙 잘팔리다보니 2~3일 이내 국내배송 제공해주고 있고 관세도 없는 혜택을 주고 있다.

210517_1_어메이즈핏GTS2mini-1_resized

국내 정발

국내 정발의 이점으로는 빠른 배송, 관세없음, 1년 A/S인데 공홈에서 배송이랑 관세를 없애버리니 1년 A/S정도 혜택 볼 수 있겠다

210517_1_어메이즈핏GTS2mini-2_resized

어메이즈핏 GTS2 MINI vs GTS vs GTS2 스펙 비교

같은 라인업에도 지원하는 기능에 차이가 있어 이렇게 스펙 비교를 한번 해봤다. 가격은 GTS2 >> GTS > GTS2 MINI 순으로 비싸다.

210517_1_어메이즈핏GTS2mini-1_resized

한눈에 봐도 GTS2 MINI가 자사 제품 씹어먹는 소리가 나오는 듯 하다. 여성 건강 관리모드랑 호흡운동 TBC는 상위 모델에도 없는게 달려나오고 있는 상태다. 스포츠 모드도 70+, 음성지원도 되고 무게 역시 다른 모델대비 5g 이상 가벼운 제품이다.

어메이즈핏 GTS2 MINI 스펙

210517_1_어메이즈핏GTS2mini-3_resized

디자인은 나쁘게 얘기하면 애플워치 스럽다고 할 수 있겠고 좋게 표현하자면 트렌디한 디자인이라고 얘기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꽤나 잘 만들어진 외관을 보고 있노라면 이게 8만원 짜리 스마트워치 맞나 싶기도 하다. 결국 내 손목에 올려진 가성비의 멋진 스마트워치를 보고 잘 사용하고 있노라면 꽤나 만족스럽다 말 할 수 있을 것 같다.

어메이즈핏 GTS2 MINI는 AM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해서 1.55인치의 작은 화면이지만 선명하고 쨍한 화면을 볼 수 있다. AOD(Always on Display)가 적용되어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 한 상태에서 시계 화면을 볼 수도 있다.

210517_1_어메이즈핏GTS2mini-4_resized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은 물론이고 고급형 기기에 들어간 심박수 모니터링까지 가능하다. 24시간 심박수 모니터링을 통해 심장질환의 위험성을 미리 알려줄 수 있는데 이 기능은 애플워치나 갤럭시 워치3 등의 고급형 스마트워치에 탑재된 기능이다. 8만원짜리 워치에는 과분한 기능임이 사실이다. 스마트워치를 고민하고 있는데 30만원 이상의 비용을 지불하기 싫은 분들에게는 어메이즈핏 GTS2 MINI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수면모니터링도 가능하고 여성건강관리 기능을 탑재했는데 여기서 여성건강 관리기능이라함은 월경이나 배란일 등의 주기적인 여성건강에 관한 시기를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스마트워치가 남성이 아닌 여성 타겟으로 나왔다는 부분이 직접적으로 드러나는 부분이라 생각이 된다.

210517_1_어메이즈핏GTS2mini-5_resized

음성AI 서비스로 위에는 알렉사가 사용가능하다고 하는데 이미지는 샤오미의 음성서비스인 Mi AI의 아이콘으로 추측이 된다. (예전에 홍미노트 쓸 때 한번 해봤음) 실행하는 방법은 워치페이스 상태에서 좌우로 이동하면 음성명령을 하는 화면이 있다고 하는데 안해봐서 정확치는 않다. 후기들에도 그닥 없는 것이 우리나라에서 알렉사를 쓰는 사람이 거의 없는 이유이지 않을까? Mi AI는 한국어가 안되기 때문에 쓸 이유는 없다.

배터리 사용시간도 만족할만한 수준인데 일상모드에서는 14일, 상용모드에서는 7일 베이직모드에서는 2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NFC 교통카드 기능은 중국내수용만 가능하다고 상품설명에 되어있더라. 한국용은 불가능하다고… 나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로 사는 편이라 아마 되지 않을까 싶은데 정확한건 받아서 한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봐야될 것 같다.

어메이즈핏 GTS2 MINI 스트랩 추천

스트랩 추천글마다 내가 여러번 얘기하지만 IT기기 악세서리는 무조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사는게 싸다. 어차피 국내몰에서 사는 것들도 다 중국에서 들여오는 제품인데 가격은 2~4배 차이난다. 조금이라도 빨리 받기 위해 국내몰에서 사는게 이유라면 어디든 가격차이는 별로 나지 않으니 쿠팡이나 지마켓, SSG닷컴 등 메이저 몰에서 비교해보고 할인 받을 수 있거나 멤버십 가입된 곳에서 사는게 제일 낫다.

땀 투과형 실리콘 스트랩

애플워치 스포츠 스트랩 스타일의 스트랩이다.

210517_1_어메이즈핏GTS2mini-7_resized

나일론 스트랩

심플하고 다양한 색상의 나일론 스트랩

210517_1_어메이즈핏GTS2mini-8_resized

액정 강화유리 프로텍터

스트랩과 더불어 가장 많이 사는 악세서리

210517_1_어메이즈핏GTS2mini-9_resized

땀 투과형 실리콘 스트랩

럭셔리 컨셉의 메탈 스트랩이다.

210517_1_어메이즈핏GTS2mini-10_resized

마무리

가성비를 따지는 나 같은 경우는 어메이즈핏 GTS2 MINI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마는 나는 얼마전 구입해놓은 어메이즈핏 티렉스 프로가 배송 중인터라 당분간은 살일이 없을 듯 하다 ㅎ 난 러기드 타입의 스마트워치가 계속 가지고 싶던터라…

10만원 이하의 스마트워치이면서 이정도 기능 특히 심박수 측정 등을 지원하는 스마트워치는 잘 보기 힘들다. 이정도면 가성비 깡패라는 말이 어울리지 않을까 싶은데. 저렴하지만 강력한 기능을 갖춘 스마트워치를 찾는 분들께는 좋은 선택이 될 듯 하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어메이즈 핏 티렉스 프로 10만원대 가성비 깡패의 아웃도어 스마트워치

아이폰12 케이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꼭 사야하는 이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샀던 가성비 무선 블루투스 헤드셋 Ausdom ANC10 후기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 프로모션코드, 할인 방법 총정리

최근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이거 사부럿습니당~♥

갤럭시 버즈 라이브 케이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사야 하는 이유

갤럭시 워치3 스트랩, 알리익스프레스로 사야하는 이유

남자타겟쿠팡-1-min
남자타겟쿠팡-5-min
남자타겟쿠팡-4-min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