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쇼츠 재생바 보이게 하는 법 3가지


유튜브쇼츠 재생바

유튜브 쇼츠 재생바는 기본적으로 안나타나는데 이것 때문에 앞뒤로 시간조절이 안되서 불편합니다. 이럴 때 일반영상처럼 재생바를 보이게 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간단하게 2가지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쇼츠 재생바 보이게 하는 법

모바일과 PC에서 사용하는 방법이 다른데요. 먼저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

  1. 모바일 유튜브 앱을 연다
  2. 쇼츠 영상 중 일반화면으로 보고 싶은 영상을 좋아요를 누른다
  3. 보관함으로 이동한다
  4. 보관함에서 ‘좋아요 표시한 영상’을 선택한다
  5. 영상목록에서 보고 싶은 영상을 선택한다
  6. 그러면 쇼츠 영상도 일반화면으로 재생이 된다

간단하죠?

그럼 이제 PC에서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PC에서는 2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하는 방법

URL 수정

첫 번째로 영상의 url을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쇼츠영상에는 url에 /shorts라고 중간에 붙게 되는데요. 이걸 아래처럼 바꿔주세요.

  • 기존 : ~~~ /shorts/~~~
  • 변경 : ~~~/watch?v=~~~

즉 shorts를 watch?v= 으로만 바꿔주시면 됩니다.


확장프로그램 이용

다음으로는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크로미움 기반의 브라우저에는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엣지, 웨일 등)

1. 크롬웹스토어로 이동합니다.

✅ 크롬 웹스토어 👉

2. Youtube-shorts block 이라고 검색하셔서 해당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이제 설치한 브라우저에서 쇼츠영상을 재생하면 일반영상처럼 재생바가 표시가 됩니다.

유튜브 많이 보신다면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때문에 한번쯤 고민해보셨을 듯 한데요. 아래 내용 참고하시면 유튜브 프리미엄도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로 쓰는 법 3가지 (합법적인 방법)

유튜브 쇼츠 수익화 시작

유튜브는 어제 유튜브 쇼츠 수익화 방법을 포함한 새로운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을 공개했습니다.

4분 정도의 짧은 영향에 꽤나 중요한 내용을 담고 있으니 쇼츠 제작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유튜브 쇼츠를 만드실 때는 최대한 짧고 창의적이며 흥미로운 주제를 담아 영상 초기에 시청자의 주의를 끌며 계속 시청하도록 권장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유튜브에서는 밝혔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쇼츠 재생바를 일반영상처럼 보이게 하는 법 3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불편하셨던 분들이게는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음